'총선 D-16' 국힘, 정쟁 대신 민생대책 강조'총선 위기론' 해결 위해 한동훈 전면 나서"집권여당 강점 살릴 수 있는 선거 치러야"
  •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2일 오후 경기 안성 중앙시장 앞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경기 안성=서성진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2일 오후 경기 안성 중앙시장 앞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경기 안성=서성진 기자
    국회의원 총선거 국면에서 '정권 심판론'이라는 프레임에 고전한 국민의힘이 '민생 대책'을 강조해 여권 지지율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야권과의 대립 대신 정책 발표에 집중해 유권자의 표심을 끌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25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주식·채권·펀드·파생상품 등 금융투자로 5000만 원(주식) 이상의 소득을 올린 투자자에 부과되는 세금을 폐지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를 약속했다.

    금투세 폐지는 2020년 문재인 정부 당시 '자본시장 선진화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돼 지난해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여야 간 합의로 시행 시기가 내년으로 연기됐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선대위 차원에서 민생경제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역임한 유일호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과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임명했다.

    한 위원장은 "여당인 국민의힘은 민생 문제를 풀 수 있는 의지와 힘이 있다. 정부와 일사불란한 원팀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며 "정부와 당은 국민 앞에 원팀이고 우리의 환상적 팀플레이가 동료 시민의 삶을 윤택하고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당·정 간의 호흡을 강조하며 민생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이 야권 총공세에서 전환한 이유로 정치권이 연일 '심판론'과 '색깔론'으로 대립하며 유권자의 피로감이 쌓인다는 지적이 일자 정책 경쟁에 방점을 찍고 유권자에게 다가가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그동안 한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을 향해 "종북세력을 막을 수 있는 건 국민의힘 뿐"이라며 민주당이 주장한 심판론에 맞서 종북세력 원내 진입 반대라는 이른바 '색깔론'을 외쳐왔다. 이에 대해 한 여권 관계자는 "선거는 결국 지역 주민의 선택을 받기에 양당 정쟁은 유권자의 피부에 와닿지 않는다"며 "결국 국민의힘이 이를 바꾸려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지난 21일 진행된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의 상황을 "9회말 2아웃 2스트라이크"라고 언급했다. 그는 총선 정국에서 야권이 주장하는 정권심판론에 대해 "우리가 부족하기 때문"이라며 여권에 불리한 구도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국민의힘 관계자는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정쟁보다 정책에 기반한 집권여당의 강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선거를 치러야 한다"며 "정책을 기반으로 국민의 삶이 어떻게 나아질 수 있을까 고민하고 해법을 제시해 선거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정부가 정책을 이행하는 데 있어 민주당은 발목잡기만을 위한 정쟁을 일삼아 왔다"며 "지난 2년간 우리가 진행해야 하는 정책에 대해 민주당이 사사건건 반대하며 이행하지 못했는데 이번 선거의 승리로 (정부의) 정책 이행을 위한 동력이 확보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