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 관계자 "해당지역 이슈와 연계된 것"
  • ▲ 대통령실 청사. ⓒ뉴데일리DB
    ▲ 대통령실 청사. ⓒ뉴데일리DB
    대통령실은 5일 윤석열 대통령의 민생토론회가 공직선거법 위반이라는 야권 주장에 대해 "선거와는 전혀 무관하다"고 일축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의 민생토론회는 "해당지역 이슈와 연계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부동산 재건축 이슈를 다룬 일산신도시 방문을 언급하며 "해당지역이 매우 노후한 1기 신도시"라며 "오늘(5일) 방문한 광명은 여기에 거대한 게임관련 시설이 있다. 청년들이 많이 사용하는 그런 의미를 가진 곳을 찾아서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의료개혁 관련 부분은 경기남부지역 거점 병원인 분당서울대병원을 찾은 것"이라며 "울산은 그린벨트 이슈가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서산의 경우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묶여 있다"며 "그 지역 주민들이 군사지역이 아닌 토지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서 그 지역을 찾아간 것"이라고 했다.
      
    앞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윤 대통령의 민생토론회를 겨냥해 "국가 권력을 이용한 불법선거운동을 자행하고 있다. 3·15 부정선거와 다를 게 뭔가"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정치중립 의무를 위반하고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는 관권선거 행위라고 확신한다"고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