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위성정당 연합에 창원간첩단 연류 단체 포함與 "음지에서 국가 분열 노려온 세력" 강력비판
  •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민주개혁진보 선거연합 추진단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개혁진보 선거연합 추진 연석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성용 새진보연합 공동선대위원장, 송영주 진보당 총괄선대본부장, 윤희숙 진보당 대표, 용혜인 새진보연합 대표, 박 단장, 조성우, 박석운, 진영종 연합정치시민회의 공동운영위원장,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민주연합추진단 정치협상책임자. ⓒ뉴시스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민주개혁진보 선거연합 추진단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개혁진보 선거연합 추진 연석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성용 새진보연합 공동선대위원장, 송영주 진보당 총괄선대본부장, 윤희숙 진보당 대표, 용혜인 새진보연합 대표, 박 단장, 조성우, 박석운, 진영종 연합정치시민회의 공동운영위원장,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민주연합추진단 정치협상책임자.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야권 소수세력과 함께 추진하는 비례정당인 '민주개혁진보선거연합'에 창원간첩단사건 연류 인사들이 포함된 것으로 드러나자 국민의힘이 강하게 비판했다. (뉴데일리 2024년 2월 15일자 '[단독] 민주 비례정당 참여 시민단체에 '창원간첩단 단체' 포함 충격' 참조)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5일 논평에서 "민주당의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괴물이 범법자의 신분 세탁 수단을 넘어 간첩단까지 제도권에 진입하는 문을 활짝 열어줄 판"이라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반미, 종북, 테러 세력들이 민주당이 파 놓은 뒷문으로 국회에 입성해 국가와 국민을 대표하겠다는 것부터 거북하다"며 "한술 더 떠 북한의 지령을 받고 활개치는 간첩들에게 대놓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국회의 문을 열어주겠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동안 북한 찬양을 넘어 국가의 전복을 기도하는 이적 세력들이 우리 사회의 음지에서 독버섯처럼 기생하며 국가의 분열을 노려왔다"고 전제한 박 수석대변인은 "이렇게 시간을 끌다 총선에서 민주당이 열어 놓은 뒷문으로 국회라는 제도권에 진입하게 된다면 그 생각만으로도 끔찍하다"고 개탄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대한민국은 국민의 피와 눈물과 땀으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뤄낸 위대한 역사를 썼다"며 "이렇게 지켜온 대한민국이 저런 간첩들에게 유린당하는 꼴까지 겪게 할 수는 없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박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민주개혁진보선거연합'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야권 비례 위성정당 구성을 그만둬야 한다고 주문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역사의 심판이 두렵다면 당장 정리함이 옳다"며 "민주당은 이런 사실을 알고도 방임하는 것인지 아니면 그들과 공유하는 것이 있어 의도한 것인지 이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