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국민의힘 인천 신년인사회, 경찰 엄호 속 진행한동훈 "이재명 지역구에서 승리는 1석 이상의 의미"원희롱 "돌덩이가 우리 정치 꽉 막아…내가 치우겠다"
  •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인천 계양구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천시당 신년 인사회에서 신년인사 중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과 주먹을 쥐어 보이고 있다. ⓒ뉴시스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인천 계양구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천시당 신년 인사회에서 신년인사 중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과 주먹을 쥐어 보이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을 방문해 지역 현안 문제 해결 약속과 함께 정치 개혁을 거듭 강조했다. 

    인천 계양을에서 이 대표와 맞대결을 예고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도 참석해 사실상 인천 계양을 출마를 공식화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오전 인천 계양구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천시의 교통 불편 문제를 지적하면서 '경인선·고속도로 지하화'를 약속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에서 다양한 불합리한 격차를 해소해 동료 시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아주 오랫동안 격차를 초래한 인천역과 구로역을 잇는 경인선을 지하화하는 것도 그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인선 철도 인근까지 주거 단지가 밀집되고 소음과 분진으로 고통받고 계신다"며 "철도와 고속도로를 지하로 만들고 그 지상부에 주민을 위한 다양한 녹지공간과 문화공간이 만들어지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지난 1일 국민의힘 중앙당 신년인사회에서도 언급한 박운규 인천 인스파월드 사장을 자리에 초대해 "저는 어릴 때부터 공공에 도움이 되려는 생각을 했고 박 사장님 사례를 보고서는 충격을 받았다"며 "박 사장님은 큰 규모의 스파를 운영하다가 연평도 생면 부지 주민들에게 자기 업장을 닫고 쉴 곳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어 "결국 그 여파로 폐업에 이르렀다"며 "앞으로 정치를 하면서 권태나 사소한 감정 소모, 나태함이 튀어나올 때면 박 선생님의 동료 의식을 생각하겠다"고 다짐했다.

    한 위원장은 오는 4월 국회의원 총선거에 있어 인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인천 탈환의 의지를 재확인했다. 인천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13개 지역구 가운데 민주당이 11곳을 가져간 곳이다. 여기에 이 대표가 지난 재·보궐 선거에서 인천 계양을 지역구를 차지하면서 인천은 민주당의 '텃밭'이자 이 대표의 '안방' 이미지가 굳어졌다.

    한 위원장은 "인천에서 승리한다면 우리는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게 될 것"이라며 "이곳 인천에서 멋진 국민의 승리를 만들어보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무대 위로 원 전 장관을 불러내기도 했다. 마이크를 건네받은 원 전 장관은 이 대표를 겨냥해 "우리 정치가 꽉 막혀있다"며 "대한민국이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돌덩이 하나가 자기만 살려고 이 길을 가로막고 있다. 온몸으로 돌덩이를 치우겠다"고 지적했다.

    원 전 장관은 그간 장관직 사퇴 이후 정치적 행사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행사 참석을 통해 이 대표와의 전면전을 선포한 만큼 공식적인 총선 행보에 돌입할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는 당원 500여 명 이상이 운집해 호텔 앞과 행사장 안을 가득 채우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에 이날 국민의힘 신년인사회는 경찰 인력의 엄호 속에 진행됐다. 이 대표의 부산 피습 사건을 계기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경찰 인력을 투입해 경호에 나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