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사드배치·광우병 선동… 민주당, 정쟁만 일삼는 정당""거론도 안 됐는데 독도 문제 거론해 분쟁 지역으로 만들어""김경민 후보 당선시 전북현안 대광법 책임지고 통과시킬 것"
  •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2일 전북 전주시 서부시장에서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경민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서 유권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2일 전북 전주시 서부시장에서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경민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서 유권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일 더불어민주당이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일제 강제동원 굴욕해법 및 굴종적 한일 정상회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와 관련, "협상의 대상조차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전북 전주 서부시장에서 진행된 4·5재보궐선거 전북 전주을 김경민 후보 유세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남북 정상회담 당시)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이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것부터 먼저 밝혀야 할 일"이라며 "국제 관례에 어긋날 뿐 아니라 가능하지도 않은 걸로 선동을 일삼는 민주당이야말로 민생을 내팽개치고 정쟁만 일삼는 정당"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대표는 또 과거 민주당이 '사드 배치 전자파 유해설' '미국산 소고기 광우병 논란' 등을 내세웠던 사례를 거론하며 "한일정상회담에서 있지도 않았던 사실을 있었다고 마구잡이로 퍼트리고 그게 사실이 아니라면 밝히라는 터무니없는 행태를 보이는데 이런식으로 선동해서 도대체 무엇을 얻게 있는 건지 모르겠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아예 거론조차 되지 않았던 독도 문제를 거론하면서 분쟁거리를 스스로 만들고 있는 민주당이야말로 독도를 국제 분쟁지역으로 만들고 있는 우를 범하고 있다"며 "이것은 국익을 해치는 심각한 반국익 행위"라고 비판했다.

    앞서 민주당 등 야당은 지난달 29일 국회에 '일제 강제동원 굴욕해법 및 굴종적 한일정상회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국정조사 사안의 범위는 ▲'일본 강제징용 제3자 변제안'과 구상권 포기가 위헌·위법·직무유기·배임·직권남용이라는 의혹 ▲정상회담에서 독도·위안부 관련 논의가 있었는지 여부 ▲독도·위안부 문제 거론 시 윤석열 대통령이 항의 등 강력대응하지 않았다는 의혹 ▲일본의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제한조치 해제 요구가 있었는지 여부 ▲WTO 제소의 선제적 철회 및 화이트리스트 복원, 지소미아 정상화 등의 조치 경위 등이다.

    한편, 김 대표는 이날 유세 현장에서 최근 국회 상임위원회 통과하지 못한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대한 특별법'(대광법) 개정안 언급하며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대광법은 전주시를 비롯한 인구 50만명 이상 도청 소재지를 대도시권에 포함시켜 광역교통시설 조성 시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골자다.

    최근 대광법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하지 못했는데, 김 대표는 전북 지역의 철도 및 도로가 낙후되어 있다는 점을 거론하며 "김 후보를 뽑아주면 이를 위한 법 개정을 나와 국민의힘이 책임지고 반드시 법안을 통과시키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