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의 힘이나 약물 아니다" 최종 결과… "스스로 극단적 선택" 수사 종결 방침
  •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이 지난 10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배우 고(故) 설리(25·본명 최진리·사진)에 대한 부검을 진행한 결과, 특기할 '약물'이나 '독물'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10일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지난주 초 국과수로부터 '고인이 외부의 힘이나 약물에 의해 사망한 게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는 최종 부검결과를 전달받았다"며 "현재 이 사건은 검사지휘 단계에 있는데, '타살 혐의점'이 없어 곧 내사종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망 시각, 10월 13일 밤 '자정 전후' 수시간 내

    이 관계자는 고인의 사망 시각에 대해선 "사건이 신고된 날의 전날 밤 자정 전후 몇 시간 내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설리는 지난 10월 14일 오후 3시 20분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소재 자택 2층에서 숨이 멎은 상태로 발견됐다. 이에 따라 설리는 10월 13일 밤 자정 전후로 수시간 내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지난 10월 16일 오전 설리의 시신을 부검한 국과수는 "외력이나 외압 등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는 구두 소견(1차 부검결과)을 경찰에 전달한 바 있다.

    지난 10월 14일 오후 매니저에 의해 발견된 설리는 이미 심정지 상태였고, 사후강직이 진행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