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진행된 'K*힐링코스' 준공식에서 대학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대
    ▲ 17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진행된 'K*힐링코스' 준공식에서 대학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대
    ◇ 국민대, 산책로 'K*힐링코스' 준공식 가져

    국민대학교는 캠퍼스 일대를 관망할 수 있는 산책로인 'K*힐링코스' 준공식을 17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국민대에 들어선 K*힐링코스는 산림코스 270m를 포함해 총 1.2km 거리로 조성됐으며, 학내 성곡동산까지 이어져 대학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지수 국민대 총장은 “학생들이 떠나고 싶지 않은 아름다운 캠퍼스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구성원을 배려해 교내 캠퍼스가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숭실대, '학생부종합전형 체험 프로그램' 운영

    숭실대학교 입학사정센터가 학생부종합전형(SSU미래인재전형)을 위한 'SSU미래인재WEEK프로그램'을 내달 23~24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수험생에게 모의면접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소개서 작성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백 숭실대 입학사정센터 센터장은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자기소개서에 대한 피드백과 모의면접 체험 기회를통해 입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숭실대 입학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고려대 옥용식 교수, '유해물질 저널' 편집위원장 선임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부 옥용식 교수가 출판사 엘스비어가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유해물질 저널'(Journal of Hazardous Materials) 편집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유해물질 저널은 연간 투고 논문 수가 1만편을 상회하는 학술지로 아시아인이 편집위원장으로 선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고려대는 전했다.

    환태평양대학협회(APRU) 지속가능한 폐기물관리 프로그램의 최고책임자를 맡고 있는 옥 교수는 환경정화 등에 대한 연구성과를 인정 받아 지난해 세계 상위 1% 과학자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 동국대일산불교병원, '정심행 완화의료센터' 개소

    동국대학교일산불교병원이 '정심행 완화의료센터' 개소식을 18일 진행했다.

    경기 고양시 동국대일산불교병원에 들어선 완화의료센터는 프로그램실, 상담실, 가족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해원 동대일산불교병원 병원장은 "정심행 완화의료센터 개설은 불교종립병원으로서 부처님의 자비정신을 구현하고, 불교의료복지의 수준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일이다"고 말했다.

    ◇ 한성대, 한국도시문화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창의관에서 한국도시문화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를 지난 15일 개최했다.

    '휴먼·소셜디자인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도시의 문제 해결을 위한 발상의 전환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조강연, 학술논문 발표 등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