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6월 22일부터 7월 9일까지 열릴 제12회 DIMF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시민과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 위함이다.

    그 동안 소통 창구가 공식홈페이지나 SNS 메시지로 한정돼 있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의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1:1 실시간 채팅을 통해 관람객의 문의에 효과적으로 응대할 예정이다.

    'DIMF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카카오톡 메신저 검색창에서 'DIMF'로 찾을 수 있으며, 영어·중국어로 외국어 서비스도 가능하다.

    DIMF는 오픈을 기념해 DIMF 전 공연에 대한 특별 할인 혜택을 준다. 또 국내외를 대표하는 다양한 뮤지컬 공연과 각종 부대행사가 펼쳐지는 축제 기간에는 운영시간을 더욱 확대해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정숙 DIMF 사무국장은 "지난해 역대 최다 관람객인 22만 명이 축제를 즐겼고 DIMF가 '2017 대구축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매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DIMF를 보다 많은 사람이 편리하게 즐기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IMF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뮤지컬 경연대회인 '제4회 DIMF 뮤지컬 스타'와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참가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