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측 "공식 대응을 고민 중" 항변..." (뇌물 받은 게) 아니다" 주장하기도
  • ▲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 ⓒ정상윤 기자
    ▲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 ⓒ정상윤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불 뇌물수수 사건'에 대한 책임 규명을 촉구했다.

    정준길 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19일 브리핑을 통해 "문 후보는 단순한 개인으로서 대선에 출마한 것이 아니라 그를 둘러싼 친노·친문 패권주의 세력의 상징으로 이번 대선에 출마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따라서 국민이 요구하는 적폐세력 청산이라는 대의의 관점에서 문재인을 중심으로 한 친노·친문 패권주의 세력을 냉정하게 검증할 필요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정 대변인은 그러면서 '노 전 대통령 일가 640만불 뇌물수수 사건'을 꺼냈다. 이는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과 노 전 대통령 일가 간 정관계 로비 의혹을 말한다. 이른바 '박연차 게이트'로도 불린다.

    그는 "노 전 대통령이 2009년 5월 부엉이 바위에서 뛰어내려 생을 마감한지 벌써 8년이 다되어 간다. 그로 인해 당시 대검중수부에서 진행되던 노무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뇌물수수사건 수사는 중단됐다. 당시 끝까지 진실이 규명되지 않은 채 그 기록은 영구 보존사건으로 지정돼 현재 대검찰청에 남아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시는 대한민국에 전직 대통령이 구속되고 측근 및 친인척 비리가 반복되는 슬픈 역사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엄정한 과거청산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민들이 엄숙히 명하는 이러한 대의 앞에 노 전 대통령 일가가 결코 예외가 될 수는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에 민주당 선대위의 한 관계자는 같은 날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한국당의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이 났다"며 "공식 대응은 고민하고 있다"고 항변했다.

    한편 지난 13일 대선후보 첫 합동토론회에서도 노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불 뇌물수수 사건이 화두로 부상한 바다. 당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와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는 이를 놓고 언쟁을 높였다.

    홍 후보가 "노 전 대통령이 640만불을 받을 때 몰랐나"라고 묻자, 문 후보는 "몰랐다. 그리고 (뇌물 받은 게) 아니다. 그 말은 책임져야 한다"고 받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