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면 무호흡증 원인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수면 무호흡의 원인]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수면 무호흡은 수면 중 호흡 정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심한 코골이와 주간 졸음증 등의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된다.

    수면 무호흡은 대부분 비강에서 시작되어 인후두까지 이어지는 호흡기의 공간이 좁아지면서 발생한다. 또, 수면 무호흡으로 인해 수면 중 유발되는 저산소증은 다양한 심폐혈관계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비만으로 꼽히며, 체중이 10% 증가하면 수면 무호흡 증상이 6배 증가한다. 목이 굵고 짧거나, 턱이 비정상적으로 작은 경우에 나타날 수 있으며, 술과 담배, 과도한 스트레스도 수면 무호흡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치료 방법은 크게 수술을 하는 방법과 그렇지 않은 방법으로 나뉜다. 수술 치료법으로는 비강수술, 인두부 수술, 설부 축소수술, 두경부 골격수술 등이 있으며, 옆으로 잠자거나 체중 감량, 금주, 금연을 통해 위험 인자를 줄이는 방법이 있다.

    [수면 무호흡의 원인]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면 무호흡의 원인 조심해야겠다”, “굵고 짧은 목도 원인이 되다니…”, “수면 무호흡의 원인 치료법은 뭐지?”, “비만은 만병의 원인인 듯”, “수면 무호흡의 원인 무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수면 무호흡의 원인, 사진=삼성서울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