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 목표가 S라인 만들기 였지만 뱃살만 늘어난 당신'
    '운동은 시작하고 싶은데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는 당신'

    그런 당신을 위해 최신 스포츠, 레저 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 ▲ '2010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포스터 ⓒ 뉴데일리
    ▲ '2010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포스터 ⓒ 뉴데일리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전시회인 '2010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www.spoex.com/이하 스포엑스)'이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 3층 C, D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로, 점차 커지고 있는 대중의 다양한 여가 활동 욕구에 발맞춰 역대 최대 규모인 국내외 300개사에서 90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올림픽, 월드컵 등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스포츠 관련 이벤트가 속속 개최되는 2010년은스포츠의 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닐 정도. 스포츠 활동에 적극적인 소비자를 칭하는 스포슈머의 요구 또한 남달라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스포엑스가 스포츠•레저 트렌드는 물론 아이디어로 무장한 다양한 레저 용품을 한자리에 마련했다. 매년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온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신발, 액세서리 등의 제품들은 물론,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발맞춰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은 자전거와 자유로운 여행자를 위한 캠핑존 등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제품들이 전시된다.

  • ▲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체험행사 ⓒ 뉴데일리
    ▲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체험행사 ⓒ 뉴데일리

    또한 스포엑스2010에서는 일반 참관객을 위해 다양한 체험 행사가 열린다. 클라이밍 페스티벌에서는 전문가의 인공암벽등반 시범과 아마추어 동호회의 볼더링 대회는 물론 일반인 참관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쉬운 코스의 인공 암벽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재)국민체력센터의 20만원 상당의 무료 건강검진, 깊은 바다 속 신비를 체험할 수 있는 수중영상 사진전 등의 부대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비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