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행에 "박근혜표 정책 밀어붙이겠다는 꿈꾸면 용서치 않을 것" 엄포

  •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탄핵안이 가결된 것을 기점으로, 박근혜 정부 주요 정책에 대한 원천 무효를 주장하고 있다.

    국정 역사교과서와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배치 문제 등이 대표적이다.

    민주당은 12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박근혜표 정책을 밀어붙이겠다는 꿈도 꾸지 마라"며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다. 지금은 박근혜 정부의 과오를 제 자리로 돌려놓을 시기다"라고 엄포를 놨다.

    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에서 "'박근혜표 정책 재검토' 그것이 촛불의 명령이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특히 기 대변인은 "96% 국민을 상대로 4% 대통령이 밀어붙인 오기 정책은 전면 재검토 돼야 한다. 국정 역사교과서는 재론의 가치도 없다"며 "친일 행위와 독재 정권을 미화하는 것도 모자라 기본적인 역사적 사실조차 수두룩하게 틀린 ‘박근혜표 효도교과서’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국정교과서 폐기를 요구했다.

    민주당은 또 "외교 실정도 바로잡아야 한다. 졸속·밀실 정책의 결정판인 사드 배치, 굴욕적인 한일위안부협상,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은 결코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며 "성과연봉제,저성과자 해고 등 재벌 대기업만을 위한 '1% 정책'도 재논의 돼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이 같은 행태를 두고, 대통령 탄핵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제1야당이 그동안의 정부 정책을 전면 부인하는 게 과연 적절하느냐의 비판이 제기된다.

    특히 사드 배치와 같이 국가와 국민의 안위와 관련된 중요 정책에 대해 '촛불 명령' 운운하며 원천 재검토를 주장하는 것은 민심을 완전히 왜곡하는 것이란 지적이 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