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여당·국정원 ‘사이버테러방지법’ 논의 과정서 나온 北사이버 테러 놓고 비난

  • ▲ "그렇지, 다음 말고 네이버 댓글에서는 우리말 쓰면 안 돼" 北사이버 부대를 찾아 일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김정은. ⓒ北선전매체 화면캡쳐
    ▲ "그렇지, 다음 말고 네이버 댓글에서는 우리말 쓰면 안 돼" 北사이버 부대를 찾아 일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김정은. ⓒ北선전매체 화면캡쳐

    북한이 최근 하루도 ‘입’을 쉬지 않고 있다. 13일에는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을 통해 ‘사이버 테러방지법’을 놓고 대남 협박을 했다.

    北 ‘노동신문’은 13일자에서 “최근 박근혜 패당이 황당무계한 ‘북의 사이버 테러 위협’을 마구 불어대며, 또 하나의 反공화국 대결 악법을 꾸며내려고 미쳐 돌아가고 있다”면서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며 한국을 향해 협박을 해댔다.

    ‘노동신문’은 “며칠 전 ‘긴급 사이버 안전대책회의’라는 것을 괴뢰 정보원 패거리들은 터무니없이 ‘북의 사이버 테러 공격설’을 요란스럽게 광고했다”면서 “또 다시 반공화국 모략사건을 날조하여 ‘사이버 테러 방지법’을 한사코 빚어내려는 악랄한 대결 망동”이라고 국정원과 여당을 비난했다.

    ‘노동신문’은 “불순한 정치적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나중에는 ‘북의 사이버 테러 위협설’까지 내돌리며 동족 대결에 피눈이 되어 날뛰는 괴뢰 역적 무리에 대한 우리 천만 군민의 치솟는 증오와 복수심은 더는 억제할 수 없는 단계에 이르렀다”면서 “동족을 무턱대고 물고 뜯으며 대결 광기를 부리는 괴뢰 역적패당의 극악무도한 도발 망동은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며 한국 정부를 향해 협박을 해댔다.

    ‘노동신문’은 또한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뒷일을 감당할 능력도 없이 미국 상전을 믿고, 변태적이며 무분별한 도발에 기를 쓰고 매달리는 청와대 악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단호한 징벌에 의해 고통스러운 종말의 비극을 맞게 될 것”이라고 저주와 협박을 해대기도 했다.

    ‘노동신문’이 한국의 ‘사이버 테러 방지법’을 내세워 대남 비방을 해대기 시작한 것은 사실 뜬금없는 면이 있다. 하지만 ‘노동신문’의 글 가운데 “우리 존엄을 털끝만큼이라도 건드리는 자들을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고 밝힌 부분이 있어, 이러는 원인을 짐작할 수 있게 했다.

    한국에서 ‘사이버 테러 방지법’이 통과될 경우 한국의 포털 뉴스 서비스 댓글이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북한의 소위 ‘사이버 전사’들과 그들을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세력들의 활동 범위가 크게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반정부·반미·반일·친중적인 댓글 공세로 한국 사회의 여론을 분열시키고, 온라인에서 김정은과 북한을 함부로 비판할 수 없도록 만들던 분위기가 사라지면서, 한국 사회에서 김정은을 어떻게 보는지가 낱낱이 드러나게 돼 대남 선전선동의 효과가 크게 줄어들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