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죄와 분노를 가득 담은 지성-강민혁의 폭풍 오열이 포착됐다. 

    SBS 수목 드라마스페셜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 이광영) 측은 조복래(조성현 역)의 납골당 앞에서 속죄의 눈물을 쏟고 있는 지성(신석호 역)과 분노의 오열을 하고 있는 강민혁(조하늘 역)의 스틸을 공개했다. 

    사진 속 지성은 조복래의 납골당에 얼굴을 파묻은 채 참회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지난 14회 지성은 조복래의 죽음이 원인이 심장마비가 아닌 곡을 빼앗긴 충격으로 인한 자살임을 알게 되면서 한 없는 죄책감에 휩싸였다.

    지성이 모스크바 출장에 간 사이 모든 일이 벌어져 조복래를 지켜주지 못했기 때문. 자신도 과거에 무명 작곡가의 곡을 가로채 자살에 이르게 했기에 이루 말할 수 없는 자괴감까지 더해졌다. 이에 지성이 납골당 앞에서 처절한 속죄의 눈물을 펑펑 흘릴 것을 예고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강민혁은 형 조복래의 납골당 앞에서 형을 잃은 뜨거운 슬픔과 분노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형의 유품인 너바나 CD와 악보를 품에 꼭 끌어안으며 절규하듯 오열하고 있는 모습에서 애끓는 비통함이 느껴져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아프게 한다.

    지성과 강민혁의 눈물연기는 지난 2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이뤄졌다. 지성은 촬영에 앞서 음악을 들으며 감정에 몰입했고, 강민혁은 홀로 조용한 공간에서 감정을 잡으며 준비했다. 촬영이 시작되자 두 사람은 동생을 지키지 못했다는 속죄와 형을 잃은 슬픔과 분노를 표출하며 마음 속 깊은 것을 꺼내 놓듯 폭풍 오열했다. 

    이 같은 먹먹한 연기는 무려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이들의 연기에 현장 스태프들도 아무 말 없이 눈물을 함께 흘렸다. 결국 홍성창 감독의 컷 소리에도 지성과 강민혁은 감정에서 쉽사리 헤어나오지 못한 채 현장을 지켰다는 후문이다. 

    한편, '딴따라'는 벼랑 끝에서 만난 안하무인 매니저와 생초짜 밴드 딴따라의 꽃길 인생작 프로젝트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딴따라' 지성 강민혁, 사진=웰메이드 예당, 재미난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