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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00원대 vs 9000원 중후반… 최저임금 수정안 '촉각'
최저임금위원회가 오는 9일까지 내년도 최저임금 수정안을 꼭 내달라고 근로자·사용자위원에게 요구했다. 현재 분위기로는 노사가 1차 수정안을 제시할 가능성이 좀 더 커 보인다. 경영계...
2019.07.05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
깎아? 말아?… 24兆 예타면제 적정성검토 하세월
정부가 내년 총선을 겨냥한 선심성 사업이란 지적에도 밀어붙인 예비타당성 조사(이하 예타) 면제 대상 사업 추진이 지연되는 분위기다. 사업 적정성 검토가 진행되는 가운데 일부는 총사...
2019.07.04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
"최저임금 8000원으로"… 경영계 '-4.2%' 인상안 제시
최저임금위원회에 복귀한 경영계가 내년 최저임금 최초 요구안으로 동결 대신 4.2% 인하를 제시했다. 올해 시급 8350원보다 350원 내린 8000원을 내놓았다. 차등적용 무산에 ...
2019.07.03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
[하반기 경제정책] 올 성장률 2.4~2.5%… 정부 '하방리스크' 인정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을 2.4~2.5%로 낮춰 잡았다. 목표치를 기존보다 0.2%포인트(P) 내렸다. 반도체를 필두로 수출과 투자가 쪼그라들어 경기 하방리스크가 커졌다는 판단이다...
2019.07.03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
'최저임금' 공익위원이 결정할 판… 사용자측 보이콧 계속
최저임금위원회 파행이 이어졌다. 경영계는 2일 열리는 전원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다만 운영위원회에는 참석하기로 했다. 앞으로 전원회의 참석에 대한 여지는 남겨두려는 포석으로 보인...
2019.07.02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
1위 '2M' 준회원→3위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 현대상선 해운동맹 갈아탄다
세계 최대 해운동맹 '2M'에 소속돼 있는 현대상선이 더 나은 조건으로 선복량 기준 세계 3위 해운동맹인 '디 얼라이언스'로 갈아탄다. 준회원 협력사 자격으로 제약이 따르는 2M과...
2019.07.01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엄주연 -
서울~평양 고속道 첫 삽 언제… 남북 차로 폭 달라 설계부터 '삐걱'
제자리걸음을 해온 남북 도로 연결사업이 미북 정상의 판문점 회담으로 새 전기를 맞을지 주목된다. 하지만 남북 간 도로설계 기준이 다른 데다 북한이 경의축 연결과 함께 동해선 신설을...
2019.07.01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
통행료 수납 자회사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내일 출범… 정규직 전환 불씨는 여전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톨게이트(요금소) 수납원 정규직화와 관련해 다음 달 1일부터 통행료 수납업무를 전담하는 자회사 한국도로공사서비스㈜가 출범한다고 30일 밝혔다.도로공사서비스는...
2019.06.30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
"10년 내 해양사고 절반으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내일 출범
해양교통 안전을 총괄 관리하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 다음 달 공식 출범한다.해양수산부는 다음 달 1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문성혁 장관과 국회의원, 관계기관 관계자 등 2...
2019.06.30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
지난해 국적항공사 '안전성' 하향평준화… 에어부산만 A등급 유지
지난해 국적항공사의 안전성이 전반적으로 떨어진 것으로 평가됐다.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성적 저하가 눈에 띈다.국토교통부는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2019.06.28 뉴데일리경제 > 정책 > 임정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