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바울 등 복수 부동산 개발업자로부터 금품 수수 혐의
  • ▲ 검찰. ⓒ뉴데일리 DB
    ▲ 검찰. ⓒ뉴데일리 DB
    검찰이 백현동 개발사업 당시 복수의 부동산 개발업자들로부터 수억 원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소환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김용식 부장검사)는 22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등 혐의를 받는 전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진행했다. 검찰은 전씨를 이틀 연속 소환해 조사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전씨가 백현동 개발업자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회장의 요청을 받은 뒤 부동산 개발 인허가 관련 청탁을 알선하게 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권익위원회 비상임위원 재직 당시 민원 사건에 개입한 정황 등에 대해서도 함께 조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씨는 지난 2017~2019년 경기 용인시 상갈지구 부동산 개발 인허가를 위해 담당 공무원에게 청탁을 알선해 주는 명목으로 백현동 개발업자 정 회장으로부터 1억 원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전씨는 이달 검찰 수사 과정에서 정 회장 외에도 복수 부동산 개발업자로부터 수억 원대 금품을 받은 정황이 추가로 발견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 검찰은 지난 4일 전 전 부원장의 주거지와 거주지, 관련 업체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옹벽 아파트'로 논란이 된 백현동 개발사업과 관련, 정 회장의 자금 흐름을 수사하면서 전씨의 금품 수수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