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뮤지컬 '만복이네 떡집' 포스터.ⓒ아츠온
    ▲ 어린이 뮤지컬 '만복이네 떡집' 포스터.ⓒ아츠온
    100만부 이상이 팔린 인기도서 '만복이네 떡집'이 가족뮤지컬로 관객과 만난다.

    뮤지컬 '만복이네 떡집'은 2010년 첫 출간 이후 현재 초등학교 필수도서이자 2019년 가장 많이 팔린 아동도서 1위로 선정된 김리리 작가의 원작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만복이와 장군이가 신비한 떡집을 만나 겪는 달콤한 스토리를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일깨워준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2021년 구리·용인·여주 등에서 공연했을 당시 전 회차가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뮤지컬은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가족 간의 문화 향유와 교육적 요소를 동시에 담았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주제로 자연스럽게 교훈을 얻고 올바르게 사고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아동들의 발달적 특수성을 먼저 이해하고 스토리와 메시지를 아이들의 특수성과 부합하도록 연출했다. 주인공 만복이와 부모님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는 기존 어린이 뮤지컬과 차별성을 드러내며 부모와 아이가 교감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김가람 작가, 혜움 작곡가, 김효진 연출, 엄다해 음악감독, 이은경 무대디자이너, 민경수 조명디자이너, 송승규 영상디자이너 등의 창작진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만복이네 떡집'은 4월 15일부터 5월 21일까지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공연한다. 4월 1일까지 평일 공연은 50% 할인, 주말 공연은 4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이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