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탕질" "수양버들" "어정쩡" "배신자"… 당권주자들 익명으로 비판"제발 자중해야… 위선 탈 쓴 사람들, 분탕질 치지 말고 물러가야""새해엔 제대로 된 사람들 나서자… 하방해서 보니 올해도 한심하다"
  • ▲ 홍준표 대구시장.ⓒ뉴데일리DB
    ▲ 홍준표 대구시장.ⓒ뉴데일리DB
    국민의힘 상임고문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오는 3월8일 치러지는 전당대회에 당권주자들이 난립하는 상황을 겨냥해 "당대표감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권주자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며 당이 무너졌던 과거를 회상하며 당사자들이 자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3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대표 하겠다고 너도 나도 맹구처럼 '저요 저, 저요 저' 하고 외치고 있지만 정작 듬직한 당대표감은 한 명도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친박이라는 두터운 산성에 쌓였던 박근혜(전 대통령)도 맥없이 무너졌는데 한 줌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이외에는 아무런 친위세력이 없는 윤 정권이야 더 말해 무엇하겠나"라며 "윤 정권과 옥쇄할 각오가 돼 있는 당대표를 뽑아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그러면서 현재 당권주자로 언급되는 이들을 '주어 없이' 나열하기도 했다. 홍 시장은 △같은 당에 있으면서 탄핵에 찬성하고 넘어가 분탕질 치다가 돌아온 사람 △넘어가려다가 원내대표 안 준다고 남았다가 잔박(당에 잔류한 친박계)과 야합해 당 지도부에 입성했던 수양버들 같은 사람 △친박 행세로 득세하다가 오도 가도 못하고 어정쩡하게 남아 정치생명을 이어가는 사람 △사욕으로 배신자들과 야합해 막천(막장 공천)으로 총선을 망쳤던 사람이라고 지목했다.

    이는 각각 유승민 전 의원(분탕질 치다 돌아온 사람),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수양버들 같은 사람), 윤상현 의원(어정쩡하게 남아 정치생명 이어가는 사람),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배신자들과 야합해 막천으로 총선 망친 사람) 등을 겨냥한 것이다.

    유 전 의원은 박 전 대통령과 갈등 속에 탄핵 사태 종료 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을 탈당해 바른정당 대표를 맡았다. 나 부위원장도 당시 바른정당에 합류하려다 막판에 노선을 틀어 새누리당에 남았다.

    황 전 대표는 총선 당시 당을 제대로 이끌지 못해 더불어민주당에 180석을 넘겨준 책임이 있다는 비판을 받는다. 

    홍 시장은 "반대편에 있었던 사람은 탓하지 않겠다"고 안철수 의원을 에둘러 언급했다. 안 의원은 대선 이후 국민의당과 국민의힘이 합당하면서 합류했다.

    유일하게 현재 유력한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김기현 의원을 겨냥한 발언을 하지 않으며 홍 시장도 윤심에 손을 들어준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홍 시장은 "이 사람들이 박근혜 탄핵 때 어떤 처신을 했는지 되돌아보면 윤 정권이 어려움에 처할 때 어떻게 또 처신할 것인지 답이 나온다"며 "한국 정치사상 적과 내통해 자기편 등 뒤에 칼을 꼽는 기막힌 배신은 박근혜 탄핵 때가 처음"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제발 이런 사람들은 자중해야 한다. 부끄럽지도 않냐"며 "더이상 당을 어지럽히고 위선의 탈을 쓴 사람들은 분탕질 치지 말고 그만 물러가야 한다. 새해에는 제대로 된 사람들이 나서서 정치 하자. 하방해서 중앙을 보니 올해도 한심하다"고 개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