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극 '옥탑방고양이' 포스터와 #위드플래니 캠페인 공식 포스터.ⓒ레드앤블루
    ▲ 연극 '옥탑방고양이' 포스터와 #위드플래니 캠페인 공식 포스터.ⓒ레드앤블루
    연극 '옥탑방고양이'가 21일부터 유기묘를 위한 후원 캠페인 '#위드플래니'를 전개한다.

    ​'#위드플래니'는 유기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입양 활성화 및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인스타그램 내 '#위드플래니' 해시태그 500개, 1000개, 2000개 달성 시 유기동물 보호소에 뉴트리플랜 제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관객들은 더욱 쉽게 기부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인터파크에서 '반려묘 할인' 권종으로 티켓 예매 시 뉴트리스틱, 디쉬(Dish) 제품을 증정하며, 동원F&B가 증정한 반려묘 간식 '뉴트리스틱'을 관람 후 기부함에 넣으면 이를 유기동물 보호소에 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작사 레드앤블루는 "2017년부터 꾸준히 유기묘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물품 기부뿐만 아니라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묘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옥탑방고양이' 출연 배우들과 서포터즈들이 함께 주기적으로 보호소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앞서 '옥탑방고양이'는 2017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보살핌이 필요한 유기묘를 돕고자 '#겨양아 사랑해' 후원 캠페인을 시행한 바 있다. 당시 해시태그 2만 개를 돌파하며 유기묘 보호소에 약 500kg의 사료를 후원했다.

    대학로 대표 로맨틱 코미디 연극 '옥탑방고양이'는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건축가를 꿈꾸는 경민과 드라마 작가를 꿈꾸는 정은의 특별한 만남으로 시작된 동거 이야기를 다룬다. 대학로 틴틴홀에서 오픈 런으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