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에 출연하는 배우들이 직접 선정한 명장면 중 하나인 'Circle of Life'의 전경.ⓒ디즈니
    ▲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에 출연하는 배우들이 직접 선정한 명장면 중 하나인 'Circle of Life'의 전경.ⓒ디즈니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가 주역들이 직접 선택한 작품 속 명장면을 공개했다.

    '심바' 역의 데이션 영과 '날라' 아만다 쿠네네는 오프닝과 피날레인 'Circle of Life(생명의 순환)'를 꼽았다. 데이션은 "사람인 배우들이 연기하는 모든 동물들이 눈앞에서 생생히 살아나는 모습은 어떤 브로드웨이 공연에서도 본 적 없는 정말 놀라운 장면"이라고 단언했다. 

    아만다는 "프라이드 록 위에서 객석에 앉은 관객들이 공연에 대한 경외심을 갖는 표정을 볼 수 있는 순간이다. 심바와 날라의 여정뿐만 아니라 공연을 만들어온 우리 모두의 축하의 순간"이라고 덧붙였다.

    '스카' 역의 안토니 로렌스는 "스카가 광기로 돌변하는 터닝포인트"라며 하이에나 군무신과 함께 펼쳐지는 'Be Prepared'를 골랐다. 14년간 '라피키' 역을 소화한 푸티 무쏭고는 용기를 얻으며 프라이드 랜드로 돌아가려는 심바와 환상적인 무대 연출이 돋보이는 'He Lives in You'를 택했다.
  • ▲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의 한 장면. ⓒ디즈니
    ▲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의 한 장면. ⓒ디즈니
    이와 함께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에 대해 배우들은 "삶과 가족, 사랑, 성장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류 보편적 이야기"라고 인생철학을 담은 작품에 내재된 깊이 있는 메시지라고 입을 모았다.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무대로 옮긴 '라이온 킹'은 아프리카 왕국의 어린 사자 심바가 왕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다. 1997년 11월 13일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한 이래 전 세계 21개국, 100여 개 도시, 1억1000만 명 이상이 관람했다.

    서울 공연 종연까지 4주만을 남겨둔 '라이온 킹'은 3월 16일과 18일 오후 2시 30분 마티네 공연 예매 10%(S·A·B석 BC카드 결제 시), 8~19세 청소년 관람 시 최대 15%(A·B석)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서울 공연은 3월 18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이어지며, 이후 4월 1일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