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선정…2월 8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 개막
  • ▲ 뮤지컬 '해시태그' 캐스트.ⓒ에이무브
    ▲ 뮤지컬 '해시태그' 캐스트.ⓒ에이무브
    뮤지컬 '해시태그'가 2월 8일부터 20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공연된다.

    '해시태그'는 202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 아카데미 7기 창작 작품으로 개발돼 2022년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을 통해 관객과 만난다.

    현실 속 자신의 모습과 가상의 SNS '인사이드' 속에서 서로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며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기 위한 성장통을 겪는 과정을 그린다.

    작품은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를 통해 청소년들의 현실적인 고민들을 다룬다. 실제 청소년들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표현과 문화를 가감 없이 반영하며 사실적인 청소년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하버드생 언니의 '인사이드' 사칭 계정을 운영하던 중 찬영의 'goldenwriter' 계정으로 발신된 메시지를 받게 되는 '수진' 역은 전예지와 류인아가 출연한다. 'goldenwriter'라는 계정을 통해 '인사이드'를 일기장처럼 사용하는 '찬영' 역에 윤승우·홍승안이 캐스팅됐다.

    선정적인 그림을 '인사이드'를 통해 판매하는 '현아' 역에는 뮤지컬 아카데미 당시에도 같은 역할로 참여했던 옥경민과 그룹 모모랜드의 혜빈이 분한다. '인사이드'에 유명 아이돌의 가십을 업로드하는 거친 성격의 '승우' 역은 조현우·윤은오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