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대상 수상+엔딩 장식에 외신도 '들썩'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1 American Music Awards. AMA)'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Year)'를 수상하자 외신들도 놀라움을 나타내며 이 소식을 대서특필했다.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TODAY)는 22일(이하 현지시각) "방탄소년단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엄청난 밤, 어쩌면 기적의 밤을 보냈다"며 "한국에서 온 이 보이밴드(방탄소년단)는 히트곡 '버터(Butter)'로 상을 받고, 시상식의 엔딩 무대를 장식했다"고 보도했다.  

    CNN은 방탄소년단의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퍼포먼스를 두고 "팬들 앞에서 콜드플레이와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로 에너지 넘치고, 불꽃 특수효과가 돋보인 공연이 펼쳐졌다"며 "진행자 카디 비(Cardi B)가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를 소개했을 때, 관중들의 함성으로 인해 그녀의 목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았을 정도였다"고 전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아티스트'와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Butter)'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은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기록을 세운 여러 아티스트 중 하나"라며 "방탄소년단은 2014년과 2015년 2년 연속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했던 원 디렉션(One Direction) 이후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이 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영국 BBC도 "방탄소년단이 지난 21일 개최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포함해 총 3개 부문을 휩쓸었다"며 방탄소년단의 수상 소식을 크게 다뤘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3개의 트로피를 수상한 뒤 "저희 일곱 명은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였다. 음악의 힘과 전 세계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여기까지 왔고,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됐다"며 "우리의 음악으로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 드리려고 노력했고, 이 순간이 저희의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7~28일, 12월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를 열고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