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美 '2021 AMA'서 '올해의 아티스트' 포함 후보 오른 3개 부문 싹쓸이콜드플레이와 합동 공연부터 'Butter' 피날레 장식까지…'2021 AMA' 장악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1 American Music Awards. A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Year)'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21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Microsoft Theater)에서 개최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참석한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아티스트'를 포함해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Butter)',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등 후보에 오른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의 대상인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의 피날레 공연을 펼치며 대미를 장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올해의 아티스트'와 '페이보릿 팝송'은 올해 처음 수상하며 방탄소년단의 높아진 '글로벌 위상'을 실감케 했다.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수상자로 호명된 방탄소년단은 무대에 올라 "아미 여러분과 'AMA'에 감사드린다. 아미 여러분 덕분에 받은 상"이라며 "한국 출신의 그룹인 저희에게는 이 상이 더 가치 있게 다가온다. 저희는 음악을 만들고 함께 즐기는 것을 사랑하는 사람들인데,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저희의 음악을 즐겨 주셨기에 지금 이 자리에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Butter'로 '페이보릿 팝송'을 수상한 뒤 "여러분 덕분에 올해 'Butter'가 큰 사랑을 받았다"며 "힘든 시기에 많은 분들에게 긍정 에너지를 전하고 싶었는데, 이번 수상이 우리의 노래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닿았음을 대변하는 것 같다. 감사드린다"는 벅찬 소감을 말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의 대상인 '올해의 아티스트' 트로피도 거머쥔 멤버들은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4년 전, 저희의 첫 미국 TV 라이브 퍼포먼스를 바로 이 무대에서 했다. 아직도 그때 얼마나 떨리고 신났는지 기억난다. 이후 놀라운 여정을 걸어 왔는데, 아미 여러분을 제외하고 아무도 우리가 이 자리에서 이 상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감개무량해 했다.

    이어 "저희 일곱 명은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였다. 음악의 힘과 전 세계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여기까지 왔고,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됐다"며 "기적과 같은 일이고, 당연하게 여기지 않겠다. 이 상의 영광을 여러분께 돌리고 싶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음악으로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 드리려고 노력했고, 이 순간이 저희의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콜드플레이와 합동 공연을 펼쳤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와 크리스 마틴은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My Universe'를 열창했다. 곡에 담긴 메시지처럼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는 한 팀처럼 열정적인 무대를 꾸몄다.

    방탄소년단은 또한 'Butter'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들은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레드카펫 인터뷰에서 "오늘 우리의 퍼포먼스는 역사에 길이 남을 만큼 대단하고 엄청날 것"이라고 예고한 대로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Butter'의 로고 이미지인 노란색 하트 모양에 아미를 향한 마음을 담은 보라색의 하트 모양을 더한 무대 세트에서 '페이보릿 팝송'의 영예를 안은 'Butter'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일곱 멤버는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매력을 동시에 뿜어내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했다. "우리 뒤엔 아미가 있어(Got ARMY right behind us)"라는 가사에 노란색 하트가 보라색 하트로 변하는 구성을 통해 팬들을 위한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사랑을 녹였다.

    '올해의 아티스트'로 미국의 3대 시상식 중 하나인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의 대미를 장식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27~28일과 12월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를 개최한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