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검은 사제들' OST 이미지.ⓒ알앤디웍스
    ▲ 뮤지컬 '검은 사제들' OST 이미지.ⓒ알앤디웍스
    뮤지컬 '검은 사제들'이 OST를 발매해 공연의 감동을 이어간다.

    이번 OST는 총 세 장의 CD(CD1 – 19 Track, CD2 – 18 Track, CD3 – 16 Track)로 구성됐으며, '검은 사제들'의 모든 배우가 참여했다. 미공개 공연 사진을 담은 80페이지의 북클릿, 각 배우의 넘버 바꿔 부르기 스페셜 트랙 등 완성도를 높였다.

    '검은 사제들'의 넘버는 팝, 가요, 포크,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가 사용됐다. 3~4인조의 작은 편성부터 풍성한 합창 녹음과 미디 사운드를 추가한 큰 편성의 음악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신은경 음악감독이 프로듀싱한 OST는 공연 기간 동안 차근차근 준비했다.

    뮤지컬 '검은 사제들' OST는 뮤지컬 '마마,돈크라이'가 공연 중인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MD부스에서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5분 전까지 구매 가능하다. 제작사 알앤디웍스는 '공연실황 USB' 제작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김윤석·강동원 주연의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마귀에 씌인 소녀 이영신을 구하기 위한 두 사제의 이야기를 무대 언어로 성공적으로 담아내며 지난 5월 30일 초연의 막을 내렸다.

    '최부제' 역에 김경수·김찬호·조형균, 장지후, '김신부' 역 이건명·송용진·박유덕, '이영신' 역에는 박가은·김수진·장민제 등이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