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덩기덕덩 TV' 시즌2 강의 영상.ⓒ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 '덩기덕덩 TV' 시즌2 강의 영상.ⓒ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국악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덩기덕덩 TV' 시즌2가 시작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은 22일 '덩기덕덩TV' 시즌2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유튜브와 네이버TV, '우리앙상블' 앱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덩기덕덩TV'는 전통공연예술 지역인재 육성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전통예술 고교 전공생 균형성장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교육 영상이다. 지난해 4월 시즌1 영상을 공개해 호평을 받았다.

    시즌2는 국악의 악전·악곡·악기·역사라는 주제를 30개로 세분화해 국악의 12율부터 종묘제례악 이야기까지 다양한 강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MBC '트로트의 민족'에서 정가 천재로 출연한 장명서를 비롯해 이소정·김승란이 강사로 참여한다.
  • ▲ '덩기덕덩TV' 시즌 이미지.ⓒ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 '덩기덕덩TV' 시즌 이미지.ⓒ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국악방송 '연구의 현장' 진행자 송지원에게 듣는 제례악 악기와 조계사 정묵스님의 범패 및 불교의식 악기, 대한황실문화원 이원 총재의 종묘대제 소개 등 전문가 인터뷰도 담았다.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작된 영상인 만큼 영상툰을 활용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덩기덕덩TV'는 전통예술 고교 전공생들을 위해 제작됐지만 국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며 "비대면 교육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국악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콘텐츠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향후 국악 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보급하고 전통예술 고교 전공생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체험학습 등으로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