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 22개 작품을 '케이퍼포먼스 온에어'를 통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만난다.ⓒ한국공연관광협회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 22개 작품을 '케이퍼포먼스 온에어'를 통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만난다.ⓒ한국공연관광협회
    작품성과 흥행성이 검증된 넌버벌 퍼포먼스부터 뮤지컬·연극까지 국내 대표 22개 작품을 온라인에서 무료로 만난다.

    다양한 공연을 온 가족이 집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퍼포먼스 온에어(K-Performance On-Air)'는 10월 19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일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 TV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한류공연으로 유명한 '셰프'와 '점프'를 비롯해 박칼린 뮤지컬 음악감독이 직접 일대일 오디션을 진행한 '썬앤문', 2005년부터 지금까지 3000회 넘게 공연된 대학로 대표 창작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까지 총 22개 작품이 온라인 중계된다.

    유네스코 인류무형 유산인 강원도 정선 아리랑의 설화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아리아라리'와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허물며 현대무용의 진수를 볼 수 있는 전라북도 부안의 '판타스틱 뮤지엄'과 같이 각 지역들을 상징하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경상도 출신 부부의 결혼 생활을 뮤직드라마 형식으로 따뜻하게 그려낸 '당신만이', 다양한 장르의 춤과 탄탄한 스토리로 만나는 'Let’s Dance CRAZY! 사춤 시즌2', 라이브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아트 기술이 만난 '페인터즈'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어른을 위한 동화'로 불리는 낭독 뮤지컬 '어린왕자'는 무대 세트와 조명 없이 오직 배우의 대사와 노래만으로 진행돼 원작의 메시지를 선명하게 전한다.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깨달음을 선물해 줄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도 기대를 모은다.

    중계 일정과 자세한 내용은 'K퍼포먼스 온에어' 및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