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8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건국대,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국대
    ▲ 지난 28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건국대,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국대

    ◇ 건국대·축산물품질평가원, 인턴십 MOU

    건국대학교는 축산물품질평가원(KAPE)와 축산·식품 분야 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상호협력협약(MOU)을 지난 28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건국대는 서울시 '2019년 대학-강소기업 연계형 뉴딜일자리 사업'에 선정되면서, 3개월 간 사업비 3억15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MOU로 축평원은 건국대의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건대 축산·식품 관련 전공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에게 인턴십 기회를 부여하고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박기영 건국대 취창업전략처장은 "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기관과 기업에서의 직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참여 범위를 더욱 넓히겠다"고 말했다.

    축평원은 국내산 축산물의 국제경쟁력 제고 및 축산농가 소득증대 등을 기여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 고려대 김상용 교수·성영애 인천대 교수, 한국소비자학회 22대 공동회장 취임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김상용 교수와 인천대 소비자학과 성영애 교수가 한국소비자학회 제22대 공동회장으로 내달 1일 취임한다. 임기는 1년간이다.

    회원 1500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시장과 소비활동의 변화, 소비자 권익향상 등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한국외대, 인천 송도부지 1단계 개발공사 기공식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인천 한국외대 송도부지에서 1단계 개발공사 기공식을 지난 28일 가졌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B)지구에 포함된  교육연구시설 용지인 한국외대 송도부지는 대지면적 4만3595㎡ 규모로 3단계에 나눠 개발될 예정이다.

    전체 대지면적의 약 20%인 8374㎡의 부지를 개발하는 1단계 개발공사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2680㎡ 규모의 다목적 강의동인 '외대국제지원센터'가 신축된다.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은 "한국외대와 송도국제도시의 최첨단 기술이 만나 산관학 협력 시너지와 글로벌 역량 강화의 전초 기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삼육대, '보드게임 만들기' 경진대회

    삼육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다니엘관에서 '창의적 아이디어 경진대회 - 보드게임 만들기'를 29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이 1시간 정도 즐길 수 있는 아날로그 게임을 만드는 대회로, 문제해결 및 창의적 사고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보드게임 경진대회에는 21개팀이 경합을 벌였고 재료와 조미료를 조합해 음식을 만드는 게임을 선보인 '푸드트럭24'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 서울과기대, '제13회 홍릉포럼'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테크노큐브동에서 '홍릉 글로벌 연구개발 조성 전략'을 주제로 '제13회 홍릉포럼'을 29일 개최했다.

    홍릉포럼에서는 서울과기대를 비롯해 경희대, 고려대, 동덕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등 17개 기관이 협력 방안을 발굴·공유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2년 7월 첫 선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릉펀드 발족식, 공공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주제발표 및 토론 등이 실시됐다.

    ◇ 사이버한국외대·몽골국제대, 학점교류 MOU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은 몽골국제대와 최근 학점교류 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사이버한국외대 테솔(TESOL)대학원과 몽골국제대 외국어교육대학원은 올해 2학기부터 학점교류를 실시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조기석 사이버외대 TESOL대학원 부원장은 "몽골국제대 외국어교육대학원과 교류 협력으로, 해외 대학원과의 교류에 첫 발을 내딛게 됐다"고 말했다.

    ◇ 상명대, '창의융복합 통합성과대회'

    상명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서울캠퍼스, 충남 2캠퍼스(천안)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상명 창의융복합 통합성과대회'를 다음달 4~5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교육 성과물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비교과 성과대회, 주관하는 비교과부문 프로그램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