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water 대구경북지역본부 성덕댐건설단 저소득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비을 지원했다.ⓒ청송군 제공
    ▲ K-water 대구경북지역본부 성덕댐건설단 저소득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비을 지원했다.ⓒ청송군 제공

    경북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저소득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비를 지원했다.

    군은 지난 10일 ‘희망복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K-water 대구경북지역본부 성덕댐건설단과 함께 안덕면에 있는 저소득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상가구는 오래된 가옥으로 지붕이 낡아 여러 곳에 비가 새고, 전선이 여기저기 얽혀 있어 화재의 위험 노출된 상태이다.

    대상가구에 거주하는 할아버지는 손주들의 생활환경이 걱정돼 장마가 오기 전 지붕수리를 하려 했으나, 비용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 온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K-water 대구경북지역본부 성덕댐건설단은 대상가구의 딱한 사정을 전해 듣고 청송군희망복지지원단을 통해 부족한 금액 150만원을 전달했으며, 한전KPS(주)청송양수지점에서 대상가구에 전선정리 및 전기관련수리를 제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청송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