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제거 후 족욕 함께하면 좋아, 발 전용 크림으로 보습 꼼꼼하게

  • 휴가철을 맞아 자외선 등 외부 자극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얼굴이나 팔 다리는 보습제품을 바르고 자외선 차단도 꼼꼼히 하지만, 발은 잘 보이지 않아 상대적으로 관리에 소홀하게 된다.

    하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가 자극을 받을 경우 더욱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신체 부위별 집중 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발 관련용품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최근 일주일(8월 4일~10일) 동안 전년 동기 대비 풋크림 54%, 발 각질제거 용품 59%, 발 냄새 제거용품 14%로 판매율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발은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땀이 3배 이상 많이 나고, 피지선이 없어 쉽게 건조하고 거칠어진다.

    발에서 흘린 땀은 발에 각질을 생성시키는데 이 각질은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냄새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발의 각질층에는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때문에 각질 제거에 신경 써야 한다.

    발 관리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각질과 굳은살 걷어내기다. 하지만 발의 각질층이 두껍다고 무리하게 세정하면 얼굴과 마찬가지로 더욱 심한 각질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발을 적당히 불린 뒤 피부 표면의 죽은 각질만 제거해야 한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충분히 불려준 뒤 발에 있는 각질을 깨끗이 제거하면 발에 생기는 무좀이나 티눈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1. 에뛰드하우스 베베 발꿈치 마스크
    각질층이 두꺼워진 발꿈치를 매끄럽고 깨끗하게 관리해 주는 발꿈치와 발전용 케어 제품. 안의 내용물이 바깥으로 새지 않는 2중 구조의 버선 모양 시트로 별도의 내용물을 부을 필요 없이 신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AHA 과일콤플렉스 성분과 하이루론산 보습 성분 및 비타민 A, C, E가 함유돼 부드럽고 촉촉한 발로 가꿔준다. 가격 20 * 2ea에 7000원대.

    2. 이니스프리 팔 & 발뒤꿈치 패치
    유칼립투스, 티트리 허브가 함유된 특수 오일 겔 패치가 각질이 쌓이고 칙칙해지기 쉬운 팔꿈치, 발뒤꿈치, 무릎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가격 2ea에 3000원대.

    3. 도루코리빙 풋케어 굳은살 제거 면도기
    샤워나 목욕 후 젖은 발에 사용하면 굳은살과 각질을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면도날 부분에 공간을 둔 개방형 헤드 디자인으로 굳은살, 각질 등이 쉽게 배출되고, 물로 세척하기 용이하다. 가격 2000원대.



    4. 나인풋 풋 스크럽 워시
    저자극의 미세한 살구씨 분말과 죽은 세포의 각질을 제거하는 AHA, BHA 성분 등이 묵은 각질 및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준다. 라플란드 식물 추출물과 노르데나우 워터 성분이 스크럽으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를 진정시켜 주고, 천연식물성분, 우레아 등이 청량감과 함께 각질 제거와 발 냄새 완화, 피로해소 효과를 제공한다. 가격 110g에 1만 4000원대.

    5. 이니스프리 퍼펙트 클린 풋 스크럽
    매끄러운 발 피부를 위한 발전용 각질케어 샴푸겸용 스크럽. 상큼한 레몬향이 발냄새 완화를, 민트 추출물이 피로에 지친 발에 활력을 부여한다. 살구씨와 설탕 알갱이가 각질을 제거해 매끄럽게 가꿔주고, 보습성분이 스크럽 후의 건조를 막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100에 8000원대.

    6. 더샘 민트 정글 풋 클렌저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과 스크럽 알갱이가 발가락 사이사이에 숨어 비누나 바디 워시로 쉽게 제거되지 않는 발냄새와 노폐물,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준다. 페퍼민트, 스피어민트, 애플민트로 구성된 민트 복합체가 스트레스 받은 발에 시원하고 상쾌한 청량감을 부여한다. 120에 5000원대.



    각질 제거를 한 뒤 족욕을 함께 하면 더욱 좋다. 족욕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다리 붓기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따듯한 물에 목욕소금을 넣고 15~20분 정도 발을 담가준다. 만약 소금이 없다면 레몬, 식초, 가루 베이킹소다, 녹차 등을 사용해도 된다.

    레몬은 살균은 물론 탈취와 방향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초는 산성 물질이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기는 하나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 표면이 벗겨지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베이킹소다는 냄새 제거뿐만 아니라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발 세정이 끝나면 발을 잘 말린 후 발전용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자. 발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피부의 수분 균형이 무너질 수 있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


    7.한자플라스트 벨벳 인텐시크 풋 크림
    수분 균형을 잃은 극 건성 발 피부를 위한 스페셜 케어 제품, 10% 고용량 우레아 성분이 빠르게 흡수되어 건조하고 굳은살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유난히 발이 건조해져 갈라짐이나 각질이 쉽게 생겨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70에 1만 4000원대.

    8.나인풋 인텐시브 힐 크랙 스틱
    보습 성분을 담은 식물성 오일을 스틱 제형으로 만들어 각질케어 및 보습을 해결한다. 발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관리해주며, 스틱타입으로 손대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다. 무릎, 팔꿈치 등 건조함이 신경 쓰이는 부위 어디나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35g에 1만 6000원대.

    9. 이니스프리 퍼펙트 클린 풋 크림
    제주 레몬성분이 지친 발에 생기를 주고 우레아가 거칠어진 발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폭신폭신한 쉬폰 제형이 발꿈치에 부드럽게 녹아 갈라지고 메마른 발에 영양을 준다. 가격은 70에 7000원대.

    외출을 하거나 사무실에 있을 때 간편하게 발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그것은 바로 풋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 풋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주면 발냄새 예방에도 좋고, 수분 공급과 동시에 탱탱 부은 종아리에도 쿨링 효과를 선사해 피곤한 다리와 발을 케어해준다.



    10. 이니스프리 퍼펙트 클린 풋 미스트
    향긋하고 청결한 발을 위한 발전용 미스트. 상큼한 레몬향이 발 냄새를 완화해주고 민트 추출물이 피로에 지친 발 피부에 활력을, 멘톨 성분의 쿨링감이 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가격은 100에 6000원대.

    11. 나인풋 쿨링 아로마 미스트
    산뜻한 워터 타입의 풋 미스트로 리플란드 식물 추출물이 촉촉한 느낌을 더해준다. 피부에 닿는 순간 시원한 느낌을 주는 프레스코렛 MGA(Frescolat®MGA) 성분을 사용해 쿨링 효과가 뛰어나다. 도한 라벤더 오일이 첨가돼 은은한 향과 함께 아로마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가격은 80에 1만 2000원대.

    12. 더샘 민트 정글 풋 미스트
    발냄새 완화에 도움을 주는 트리플 민트 콤플렉스가 스트레스 받은 발에 즉각적인 청량감을 부여하며, 분사력이 고르고 입자가 미세해 바른 건조효과로 스타킹 등에 얼룩이 생기지 않는다. 가격은 155에 5000원대.

    [사진 =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도루코리빙, 나인풋, 더샘, 한자플라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