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패션플래닝, ‘2015 글로벌 뷰티 트렌드 세미나’ 개최
  • 2015년에는 초현대적인 선과 스타일, 3D 효과, 실버 글리터 스페클, 쥬얼 아플리케, 스팽글 장식이 더해진 헤어스타일의 [디지털 레이버]와 팝, 문화 그리고 실험적인 디자인이 어우러진 [아방 팝] 등이 뷰티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밝은 색조와 추상적인 아트 프린트, 와인, 버건디, 골드 톤의 메이크업, 보헤미안 느낌의 트렌드, 플로럴 모티브와 특정 부족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패턴, 아이시한 무드의 컬러가 뷰티 아티스트들의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 트렌드 분석기관 <인터패션플래닝(대표 박상진)>은 지난 6월 12일 서울 가산동 카버코리아(대표 이상록) 사옥에서 [2015 글로벌 뷰티 세미나]를 통해 보다 과감하고 비현실적인 요소를 접목한 트렌드가 내년 세계 뷰티시장의 유행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3대 정보사인 패션스눕스(Fashionsnoops)와 함께 진행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뷰티 디렉터 레베카 글레이저가 다가오는 15~16 F/W 시즌 상품기획 전략과 국내 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USA 마켓 트렌드를 소개했다.

    특히 내년 주목해야 할 대표적인 테마로는 [디지털 레이버(DIGITAL RAVER)]와 [아방 팝(AVANT POP)], [컬러 버스트(COLOR BURST)], [스포츠스피어(SPORTSPHERE)], [일렉트릭 트라이브(ELECTRIC TRIBES)]가 꼽혔다.


    # 디지털 레이버(DIGITAL RAVER) 



디지털 레이버는 다채로운 형식의 삶과 뷰티에 대한 그래픽적 해석이다. 초현대적인 선과 스타일, 3D 효과 그리고 패턴이 있다. 윤이 나고, 초현대적인 성분인 실버 글리터 스페클, 쥬얼 아플리케와 스팽글 장식이 더해진 헤어스타일을 떠올린다면 디지털 레이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 (왼쪽부터) 디올, 막심 시모엔스, 아이씨비 


  • ▲ (왼쪽부터) 안소니 바카렐로, 제로 마리아 코르네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