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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의 요트경기장 일대가 핑크색으로 물들었다.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함께 개최한 <2013년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이 14일 오전 부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에 대한 의식을 향상하고, 유방자가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부산대회를 시작으로 5월 대전, 6월 광주, 9월 대구, 10월 서울 등 전국 총 5개 도시에서 연중 릴레이로 개최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를 위한 수술치료비 지원 사업 및 캠페인 목적사업에 쓰인다.
     


    이번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부산대회에서는 생활 속 유방자가검진을 독려하고자 유방자가검진 실천슬로건 <아리따운 내 가슴愛 333>이 처음으로 선포됐다.

    양쪽 가슴에 매월 생리가 끝난 3일 후, 3개의 손가락을 펴고, 3개의 원을 그려 유방자가검진을 실시함으로써, 조기 발견 시 90% 이상의 완치율을 보이는 유방암의 조기 발견, 조기 치료를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대회에는 리리코스(LIRIKOS) 브랜드의 전속모델 고아라 및 ㈜아모레퍼시픽, 한국유방건강재단, 부산시의 관계자들도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또한 헤라(HERA)와 아리따움의 다양한 부대행사와 유방자가검진 교육, 무료 유방암 상담 · 검진 등이 진행됨으로써 모든 행사 참가자들이 유방건강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아모레퍼시픽 이윤 부사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연중 진행되는 핑크리본캠페인을 통해 여성들이 생활 속에서 유방자가검진을 습관화하고, 소중한 유방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