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현역병 모집 캠페인 Song ‘내 청춘에 충성!’ 공개징병검사장 등 병역의무자 집중장소, 인터넷 온라인 등 활용 홍보
  • 걸그룹 ‘나인뮤지스’가 현역 입대를 권유하는 뮤직비디오를 찍었다.

    병무청(청장 김영후)은 5월 1일 병역의무자의 전공․자격․면허 등과 연계한 현역병 모집 및 지원 입영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걸 그룹 나인뮤지스(Nine Muses)가 부른 캠페인 송 ‘내 청춘에 충성!’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 병무청이 공개한 현역병 모집 캠페인송은 1분 분량이다. 병무청은 “지원 입대의 장점을 밝고 경쾌한 멜로디로 노래했다. 특히 녹음장면을 촬영한 뮤직비디오 영상 2종도 같이 제작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이번에 만든 캠페인송은 징병검사장, 병무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SNS,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업무용 전화 대기음 등에 집중 활용할 계획이다. 5~6월 중에는 ‘내 청춘에 충성!’ 캠페인송 따라 부르기 공모전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 병무청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만든 ‘나인뮤지스’는 병무청과 공정병역 MOU를 맺은 연예기획사 ‘스타제국’ 소속으로 현역병 모집을 응원하는 영상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다. ‘나인뮤지스’ 멤버들은 앞으로 트위터 등을 통해 현역병 모집제도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캠페인송을 통해 현역병 모집제도를 더 많이 알리고, 많은 병역 의무자들이 전공과 특기를 살려 지원 입영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