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정책과학학회와 고려대학교 거버넌스연구소가 주최하는 ‘2008 뉴거버넌스 리더십 메달(New Governance Leadership Medal)’ 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희범 무역협회장, 최성룡 소방방재청장 등 13명에게 ‘뉴거버넌스 리더십 메달'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가 첫 번째인 '뉴거버넌스 리더십 메달'은 한국정책과학학회와 고려대 거버넌스 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아·태언론인클럽이 후원하는 상으로 고위공무원이나 지자체장, 공기업 대표 가운데 미래를 이끌어갈 정책이나 리더십을 보여준 사람에게 시상한다.

    오 시장은 동주민센터를 통폐합하는 등 주민센터의 기능개편사업으로 정책혁신을 주도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이 회장은 전략적 민간통상협력 등을 통해 국제교류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최 청장은 민관협력으로 ‘한국재난안전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평가를 받았다.

    '뉴거버넌스 리더십 메달'은 ▲정책혁신 ▲ 민관협력 ▲국제교류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수여되는 상으로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에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정책과 리더십을 보여준 지도자를 발굴하고 우리 사회에 바람직한 지도자상을 제시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시상식은 2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 메달을 수상할 인사는 다음과 같다. 

    ▲민관협력 부문: 박성효 대전시장, 김시환 청양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국제교류 부문: 김용서 수원시장, 
    ▲특별상 부문: 외교통상부 최종현 지역통상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