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일 일본 다다 큐빅 초청 세미나…2015 헤어 트렌드 ‘AWAKE’ 제안

  • 헤어&뷰티 전문 매거진 <그라피(GRAPHY)>가 창간 10주년을 맞아 오는 27일 저녁 7시 서울숲에 위치한  갤러리아 포레 [보테가마지오]에서 일본 최고의 미용교육 전문 브랜드인 [다다 큐빅(DADA CuBiC)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다다큐빅은 영국 비달 사순으로의 아트 디렉터 출신의 타카히로 우에무라(TAKAHIRO UEMURA)가 일본에 귀국해 1997년 도쿄·하라쥬쿠에 세운 살롱 및 교육 브랜드다.

    우에무라는 2002년부터 2년 연속 JHA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일본 미용계 주목을 받기 시작,  2009년 JHA 아모야마 예술제상을 거머쥐면서 일본 미용계에 독보적인 존재로 부상했다.  

    우에무라는 살롱 워크를 중심으로 잡지 촬영, 헤어쇼, 세미나 등을 비롯해 각종 저서와 DVD 발간 등 교육 활동에 매진, 특히 2008년부터 시작한 스타 미용인 오디션 D1은 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한 프로젝트로 그의 교육활동의 집대성이라고 할 만하다. 

    지난해 12월 1일 4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일본은 물론 아시아 미용계에 큰 슬픔을 안겨주었으나 교육에 대한 그의 열정과 철학이 다다큐빅 팀에 계승되고 있다. 


  • 이번 <그라피>가 주최하는 다다큐빅 세미나는 국내에서 최초로 마련하는 다다 큐빅의 대형 무대로, 우에무라 대표의 수석 제자이자 다다 큐빅의 톱 스타일리스트인 니시도 유지(NISHIDO YUJI)가 나서 연말 한국 미용인들에게 감동과 전율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니시도 유지는 2001년 다다 큐빅에 입사해 2006년부터 다다 디자인 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해 왔다. 

    2011년 제팬 헤어드레싱 어워드 COMER OF THE YEAR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으며 2012년 발간한 「40일이면 커트 구성을 알 수 있는 책」은 일본 현지는 물론 해외에도 커트 입문서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미용 전문지를 비롯한 각종 매거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DDA 광고 및 리플릿 제작 등을 담당하며 디자인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헤어아티스트 배틀 코리아 시즌3 다다 큐빅 초청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그라피> 편집부에서, 온라인 예매는 http://www.e-graphy.co.kr와 http://www.beautystyle1.com/social/로 하면 된다. 예매 및 정기구독자에게는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사진 = 그라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