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에 핑크, 레드 등의 컬러로 포인트···캐주얼한 일상화로도 활용 가능

  • 등산화는 엄마, 아빠의 전유물? 

단풍의 계절 가을을 맞아 산과 트래킹을 하는 젊은 여성들을 겨냥한 등산화가 늘어나고 있다.

안전은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과 핑크, 레드 컬러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컬러를 포인트로 한 점이 눈길을 끈다.

광고에서도  전지현, 신민아, 박민영 같은 인기 여배우를 모델로 기용하는 등 여성 고객 잡기에 한창이다.

이젠벅 용품기획팀 서정민 팀장은 “최근 스타일에 민감한 젊은 아웃도어 인구가 증가하면서 등산화의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에 대한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라푸마>의 고기능성 트레일 워킹화 [FX 듀오 프로텍]은 발목과 무릎의 부하 감소 기술로 특허를 받은 다중경도 중창(미드솔)을 사용, 편안한 쿠션감으로 발을 감싸는 독립 서스펜션 시스템이 결합됐다. 

압력 중심 이동경로를 따라 안쪽은 부드럽게, 바깥쪽은 단단하게 구성한 인체공학적 미드솔 시스템으로 인해 보행 및 워킹 시 무릎 내측 부하를 감소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  

  • <이젠벅(대표 박창근)>[오키초비]는 기능성이 강조된 기존 등산화와는 달리, 고급스러운 누벅 소재와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일상 패션화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낙엽과 서리 등으로 미끄러지기 쉬운 가을 산행길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하는 [하이퍼 엣지(HYPER EDGE)] 아웃솔을 적용해 가벼운 트레킹부터 거친 암벽 산행 시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릿지화(암벽화) 겸용 등산화다. 

    내구성이 강한 열가소성 고무 소재(TPR)을 사용해 외부 마찰에도 발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방수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엑스벤트(X-VENT) 소재로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다.

    <네파(대표 박창근)> [쉐도우M]은 서로 다른 경도의 파일론 소재 사이에 젤(Gel) 형태의 [G플러스(+)] 소재를 추가로 삽입한 [하이퍼쇼크] 아웃솔을 적용했다. 

    단거리뿐 아니라 중장거리에도 알맞은 쿠션감으로 산행 시 발에 전해지는 충격을 흡수해주고, 지면을 박찰 때 반발력은 향상시킨다. 

    가죽과 메시, 와이어 등 여러 소재가 어우러져 테크니컬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남녀 공용 오렌지, 머스터드 색상과 여성전용 인디고 핑크 컬러로 출시했다. 

    [사진출처 = 라푸마, 이젠벅, 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