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1년 철수했던 미군 전술핵무기 들여오지 않으면 위기가 진정되지 않아"
  • ▲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11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한 태도 변화가 감지되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11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한 태도 변화가 감지되자 "집권하면 절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 못박았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11일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이 사드 배치 가능성을 거론한 것에 대해 "이 사람들은 집권하면 절대 그렇게 안한다"고 일축했다.

    홍 후보는 이날 경기도 포천 송우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뭐라 했는지 잊었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핵을 갖고 있는 북을 대적하기 위해서는 지난 91년 철수했던 미군의 전술핵무기를 들여오지 않으면 위기가 진정되지 않는다"며 "핵균형을 이루면 북이 절대 미사일이나 핵으로 대한민국을 위협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야당에서는 중국과 북한의 눈치를 보며 사드 배치조차 반대하다가, 이제와 선거를 앞두고 다급하니 마치 찬성하는 양 이야기한다"며 "그러나 문재인 후보는 당선되면 김정은을 만나러 북한에 간다 했고, 안철수 후보는 자기 당에서도 반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지난 19대 국회부터 사드배치를 완강하게 반대했다. 중국을 자극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였다.

    '외교부 해체'주장이 나온 바도 있다. 지난해 6월 7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박정 원내부대표는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우리 안보를 인질로 삼는 게 사드"라며 "국제 외교에서 한국이란 나라가 완전히 사라지게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런 식으로 배치하려면 외교부를 차라리 없애야 한다"는 폭탄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이것이 끝이 아니었다. 여러 논란에도 민주당은 사드배치 반대 움직임을 이어갔다. 특히 지난해 8월, 초선 의원 6인으로 구성된 방중단을 꾸려 중국에 '의원외교'를 시도했지만 되레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중국 측 의견을 실컷 듣고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 ▲ 11일 유세에 나선 홍준표 후보. 포천지역은 오는 4·12 재보궐 선거에서 시장 선거와 도의원 선거가 벌어진다. 왼쪽은 도의원 선거에 나서는 김성남 후보, 오른쪽은 포천시장 후보로 나선 김종천 후보.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11일 유세에 나선 홍준표 후보. 포천지역은 오는 4·12 재보궐 선거에서 시장 선거와 도의원 선거가 벌어진다. 왼쪽은 도의원 선거에 나서는 김성남 후보, 오른쪽은 포천시장 후보로 나선 김종천 후보.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국민의당도 마찬가지였다. 안철수 후보 역시 "사드 배치를 국민투표로 결정하자"고 했지만, 정작 당에서 '사드 배치 반대'를 당론으로 정할 때에는 당과 견해를 같이했다. 안 후보가 사드 배치에 관해 태도가 바뀐 건 그 후로 두 달 여 지난 뒤라는 설명이다.

    홍 후보는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그는 "좌파 정권이 들어서면 미국이 북한을 선제 타격 할 때 우리 정부에 알려주겠나"며 "알려주면 바로 북쪽에 알려줘버릴 것이 아니냐"고 했다.

    그는 "북한은 지금 미사일을 쏘지 않을 수 없는 입장이고, 미국은 북한에서 미사일을 쏘면 이를 격추하겠다고 호주에 통보했다고 한다"며 "(미사일 격추는) 미국의 자존심이 걸려 있는 문제다. 북한과 미국이 한 판 붙기 시작한 것"이라고 했다.

    홍 후보가 이같이 발언한 것은 포천이 접경지인 것을 감안, '안보정당'임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홍 후보는 같은 자리에서 "최순실 국정 농단 사태와 박근혜 정부의 실정에 대해 제가 공식적으로 사과 말씀 드렸다"면서도 "여기에만 얽매여서는 이나라의 살길이 막막하다"고 강조했다. 안보위협이 코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국가의 존망이 걸린 일이라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