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와 공동개발… 추운 겨울 따뜻하게 마시는 과즙오는 2015년까지 제주시와 특산품 개발 프로젝트 진행
  • 광동제약은 31일 제주 한라봉 과즙을 함유한 추운 겨울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장고용 음료 '한라봉과 유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라봉 유자’는 제주산 한라봉을 원료로 한 국내 최초 온장고용 아셉틱 PET 용기 음료다.

    추운 날씨에 따뜻한 건강 음료를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광동제약이 제주시와 함께 제주 특산물을 이용해 개발한 상품이다.

    온장고용 아셉틱 PET 용기는 기존 용기보다 산소 차단성이 우수해 내용물의 변화를 최소화시킴은 겨울철 따뜻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하게 설계됐다. 광동제약측은 이 용기를 해외 수출품에도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한라봉과 유자'는 280ml 제품으로 제주산 한라봉 과즙과 국산 유자과즙이 함유된 상큼한 겨울 과즙음료다.

    “'한라봉과 유자'는 제주산 한라봉 주스 농축액이 풍부한 향미를 제공한다. 유자는 풍부한 비타민C와 리모넨 성분이 함유돼 있어 겨울철 건강음료로 제격이다.”
    - 차주엽 팀장(광동제약)

    '한라봉과 유자'는 광동제약이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청정헬스푸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상품화한 제품이다.

    광동제약은 오는 2015년까지 제주시와 협력해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