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23일 SNS에 이태원특별법 발의한 민주당 직격"국민 슬픔 이용하는 패륜·재난정치법, 돈봉투 물타기용""野, 정치에 재난 이용 말아야… 재발방지책에 힘써달라"
  • ▲ 강성희 진보당 의원, 용혜인 기본소득당 상임대표, 장혜영 정의당 의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10.29이태원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 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안 접수를 하고 있다. ⓒ뉴시스
    ▲ 강성희 진보당 의원, 용혜인 기본소득당 상임대표, 장혜영 정의당 의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10.29이태원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 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안 접수를 하고 있다. ⓒ뉴시스
    야4당이 공동발의한 '10·29 이태원참사 진상규명 특별법'을 두고 여야가 대립하는 가운데, 국민의힘에서 '국민적 슬픔을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태원 특별법'은 '재난정치법'"이라며 "국민적 슬픔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패륜법"이라고 직격했다.

    박 의장은 "민주당이 '재난정치법'을 발의했다"며 "국가적 재난을 자신들의 정치적 이득으로 환원하기 위한 몰염치법이다. '돈 봉투 살포'를 덮기 위한 '물타기법'"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핼러윈 참사는 광범위한 수사를 통해 다중 밀집에 의한 압사사고로 그 원인이 명확히 확인됐다"며 "책임자 기소에 따른 재판이 진행 중에 있고, 국회 국정조사를 통해 구조활동과 관계기관의 대응 상황 등 많은 부분이 이미 규명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은 이제 더는 재난을 정치에 이용하지 말아야 한다"라며 "재발방지, 제도개선을 위한 정부 여당의 노력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박 의장은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재난정치법' 철회하고 '재난방지법'을 발의하시라"고 꼬집었다.

    앞서 민주당·정의당·기본소득당·진보당은 지난 20일 이태원 특별법을 공동발의했다.

    이에 이양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지난 21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당 대표 리스크에 이어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으로 인한 야권의 타개와 총선 정치적 활용 목적으로 이태원 사고를 이용하려는 것은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특별법은 재판과 헌재 결정에 또다시 큰 혼란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지적했다.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인 이만희 국민의힘 의원도 "국회에서도 위원장 직은 물론 야당이 다수를 점한 국정조사위원회가 55일에 걸쳐 대통령실을 포함한 성역 없는 국정조사를 했다"며 "정쟁을 야기할 수 있는 특별법을 즉각 철회하고 재판 과정을 지켜봐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