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9일 서울 명동 르와지르호텔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재동 경희대 한의과대학 학장(오른쪽), 황사손 이원 대한황실문화원 총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희대
    ▲ 지난 29일 서울 명동 르와지르호텔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재동 경희대 한의과대학 학장(오른쪽), 황사손 이원 대한황실문화원 총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희대

    ◇ 경희대 한의과대학, 대한황실문화원과 궁중문화 홍보 등에서 맞손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지난 29일 대한황실문화원과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MOU는 '대한황실문화원 한방의료봉사단' 구성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측은 왕실 내의원 진료를 무료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동 경희대 한의과대학장은 "한의학과 황실문화가 함께 발전할 기회를 마련해 뿌듯하다. 앞으로 우리 전통의학과 궁중문화를 국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육대, 사토 요지 원아시아재단 이사장 초청 특강

    삼육대학교는 30일 서울 노원구 교내 다니엘관에서 사토 요지 원아시아재단 이사장 초청 특강을 열었다.

    재일교포 3세 기업인인 요지 이사장은 일본 다이남홀딩스 최대주주로, 2009년 아시아 공동체를 만들자는 취지로 원아시아재단을 설립했다.

    이번 행사에서 사토 이사장은 '진리와 탐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 고려대·용운장학재단 MOU

    고려대학교는 최근 용장학재단과 '용운 한국학연구교수 지원사업' MOU를 체결했다.

    연구교수 지원사업은 한국학 분야에서 최근 3년 이내에 박사학위를 취득한 신진 연구자를 선발해 연구비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번 MOU로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은 선발된 인력이 공동연구 등에 참여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동국대 경찰사법대학, 장학금 수여식

    동국대학교 경찰사법대학은 30일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서울 중구 동국대 로터스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 50명에게 장학금 5000만원이 전달됐다.

    장학금 모금에는 △경찰행정학과 총동문회 △경찰사법대학원 총학생회△에스원 △한국가이던스 △김인수장학회 △김태현장학회 △하이글로벌그룹 명량문화재단 △법무법인 창조 △교차로 △대성강업 △경찰행정학과 고시동호회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