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의원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접수된 민원만 228건...모든 책임 추궁 국회서 검토"
  • ▲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EBS 까칠남녀 방송 폐지 및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학부모단체의 기자회견이 열렸다.ⓒ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EBS 까칠남녀 방송 폐지 및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학부모단체의 기자회견이 열렸다.ⓒ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학부모들이 동성애(同性愛) 옹호 논란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EBS에 대한 법적 대응을 시사해 주목된다.

    전국학부모교육연합단체(전학연)는 15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EBS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방송을 음란방송으로 전락시킨 책임을 지고 장해랑 사장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전학연은 기자회견의 배경을 두고 "EBS 까칠남녀의 음란·선정 방송에 대한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며 150여명의 학부모들이 교대로 집회를 열고 있음에도 방송사 측은 무대책으로 일관하고 있어 국회 개입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동성애동성혼개헌반대국민연합도 함께 했다.

    최근 논란의 중심에 선 EBS '까칠남녀' 프로그램은 성소수자들의 인권과 관련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방영해왔다.

    논란은 LGBT(레즈비언·게이·트랜스젠더·양성애자) 출연자들이 교복을 입고 방송에 출연해 "동성혼을 합법화 해야 한다", "성중립 화장실이 필요하다"는 등의 주장이 그대로 전파를 타면서 시작됐다.

    특히 방송에서 일부 출연자가 "나는 매일 자위한다", "나는 동성과 5년째 동거 중이다", "컵라면으로 자위하면 면발이 불어서 매우 효과적이다", "동거를 법적으로 보호하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시청자들의 거센 항의를 받기도 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은 "교육방송 EBS가 최근 반교육적 방송으로 많은 국민들로부터 공분을 사고 있는데 (내용을 보니) 인권 보호 차원을 넘어섰다"며 "연예·오락 방송조차 꺼려할만큼 동성애를 조장하는 수준"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박대출 의원은 "까칠남녀 방송과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접수된 민원만 228건에 달한다"며 "관련자 문책을 비롯해 가능한 모든 책임 추궁을 국회에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명을 발표한 학부모들은 "동성애자의 인권은 보호돼야 하지만 그들의 비정상적 성행위를 '인권'으로 포장해 정상적인 것처럼 교육해서는 안 된다"고 소리 높였다.

    이들은 "EBS는 교육부가 2015년 개발한 '학교 성교육 표준안'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행위를 하고 있다"며 "동성애를 반대하는 것이 마치 반인권적 행위라는 주장은 편향된 것이며 이것만을 반영하는 것은 공정성 위반"이라고 강조했다.

    학부모들은 끝으로 "국민의 돈으로 운영하는 EBS를 음란방송으로 전락시킨 서남수 이사장과 장해랑 사장은 국민 앞에 사과하고 즉시 사퇴해야 한다. 까칠남녀 프로그램을 폐지하고 책임자를 문책하라"고 말했다.

    아울러 "만일 EBS가 해당 내용을 수용하지 않고 책임있는 행동을 보이지 않을 때는, 한전 전기료와 방송수신료 분리 납부를 법적으로 추진하고 EBS 방송수신료 납부거부 국민저항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