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정민ⓒ루체엔터테인먼트
    ▲ 조정민ⓒ루체엔터테인먼트

    트로트 가수 조정민이 오는 17일(수) 낮 12시에 신곡 '슈퍼맨'을 발매하며 컴백한다.

    조정민의 신곡 '슈퍼맨'은 장윤정의 '짠짜라', '꽃', '올래', 서주경의 '당돌한 여자'를 통해 히트 작곡가로 자리잡은 임강현의 곡이다. 

    '슈퍼맨'은 전통가요를 재해석해 만든 레트로 풍의 멜로디와 블루스적인 요소에 모던팝 색깔의 편곡이 어우러졌다. 특히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돋보이는 'R&T'(리듬 앤 트로트) 라는 독특한 장르를 선보이며 가요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것으로 기대를 모으고있다.

    조정민의 미니앨범 '슈퍼맨'은 가수 이승철이 소유하고 있는 루이 스튜디오의 메인 엔지니어 이정형기사가 믹스에 참여했다. 에이미 와인하우스,제임스 모리슨,U2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곡에 참여했던 영국 메트로폴리스 스튜디오의 스튜어트 혹스가 마스터링을 진행해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어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조정민의 첫 자작곡인 감성발라드 '별 하나 별 둘'도 수록돼 있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짐작케 하고 있다.

    앞서 조정민은 SNS를 통해 80년대 청춘스타 느낌의 복고풍 콘셉트의 의상을 입은 '슈퍼맨' 뮤직비디오 촬영 사진과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해 컴백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슈퍼맨'의 뮤직비디오는 EXID의 'Ah Yeah', 트와이스의 'OOH-AH하게',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 등에서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보인 'Naive'가 맡았으며, 아역배우 권순준과 걸그룹 프리티의 멤버 양유진이 출연해 조정민과 호흡을 맞췄다.

    조정민은 KBS2 TV ‘불후의 명곡’, MBC '라디오스타', '일밤-복면가왕'의 '8등신 루돌프‘등 출연하는 프로그램마다 빼어난 미모와 시원스러운 가창력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2015년을 빛낸 최고의 트로트 스타로 떠올랐다.

    한편, 조정민은 17일 오후 7시에 방송되는 MBC 뮤직 '쇼! 챔피언'의 컴백무대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과 예능프로그램에 모습을 비추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