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사교과서 ‘國定化’는 國家生存의 문제

    최 응 표 /뉴데일리 고문 (뉴욕에서)
    한국사 바로 알리기 미주운동본부 대표

  • 국사교과서 ‘국정화’는 국가생존의 문제다.
    생존의 문제엔 타협이 있을 수 없고, 정쟁의 대상도 될 수 없다.

    지금 국가적 이슈로 떠오른 ‘국사교과서 국정화’는 원천적으로
    대한민국을 惡으로 보고, 북한을 善으로 보는
    삐뚤어진 친북좌경화 역사관에서부터 출발한다. 

    이종걸은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역사 인식이 상식과 너무도 동떨어져 있다’고 했다. 역사의 괴담진원지도 박 대통령이라고 했다. 

    2012년 교학사 교과서가 1차 검정을 통과했을 때, 민주당(현재의 새민련)은 전형적인 공산당 식 거짓선동으로 국민에게 정신적 고통을 안겨주었던 비상식적 행태를 잊었는가. 

    이제 겨우 1차 관문을 통과한 상태, 책은 물론 출간되기도 전인데 민주당은 대변인을 통해 교학사 교과서가 친일, 독재를 미화하고, 안중근과 김구는 테러리스트, 유관순은 여자 깡패로 기술됐다고 거짓 선전을 했다. 뒤에 새빨간 거짓말로 판명됐는데도 침묵한 민주당, 역사교과서 괴담의 진원지는 박대통령이 아니라 새민련 바로 당신들이란 사실을 왜 숨기는가? 

    2003년 노무현 정권은 국사교과서를 국정에서 검인정으로 전환하면서 경쟁을 통한 교과서의 질 향상과 다양화를 면분으로 내세웠지만, 그것은 친북좌편향으로의 획일화를 위한 저들 특유의 사기극이었다. 있지도 않은 사실을 거짓으로 꾸며 선동하고, 새빨간 거짓말로 국민에게 정신적 고통을 주고, 나라전체를 ‘역사전쟁터’로 만들고도 전혀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소시어패스(사이코패스보다 더 무서운 사회적 인격 장애자) 같은 행태가 새민련의 常識(상식)이고 본성이라면 정치악은 물론 전반적인 사회악의 진원지가 된다는 점에서 통진당 보다 먼저 해체되었어야 할 비도덕적 집단이다. 

    이제 겨우 ‘올바른 교과서(정직한 교과서)’를 만들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국정화’ 방안이 제시된 상탠데, 친일, 친미 교과서, 유신독재미화 교과서라는 정치적 거짓말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민간의 갈등을 조장하는 새민련의 행태는 교학사 교과서 때 그 수법 그대로다. 

    상식(양심) 있는 정당, 학자, 지식인, 교사, 사회단체라면, 집필 거부다, 유신 체제로의 회귀다, 친일, 독재미화를 위한 것이다, 역사교과서는 다양성과 다원성이 필수라고 목청을 높이기 전에 ‘국정화’ 소리가 왜 나왔나를 먼저 성찰해보는 것이 순서고 상식 아닌가. 

    역사는 미래를 위해 존재한다고 했다. 다시 말해, 사실에 근거한 올바른 자료와 아이디어,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보다 나은 국가미래를 설계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역사라고 생각한다. 

    국사교과서 ‘국정화’는 모해건(天朝의 붕괴 저자)의 말대로 거짓으로 왜곡된 진실을 바로 세워, 친북 좌경화 역사교육으로 枯死(고사) 직전에 있는 나라의 혼(魂)을 치유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다. 그래서 국사교과서 ‘국정화’는 국가생존의 문제, 타협이 있을 수 없는 것이다.

    국가를 하나의 집이라고 할 때, 역사는 그 집을 지탱해 주는 기둥이다. 기둥이 썩어 내려앉는데 집이 어찌 온전할 수 있겠는가. ‘국정화’는 정직한 大木의 손을 빌려 썩어 내려앉는 기둥을 고치자는 것이다.

    근본적으로 노동자가 주인이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빈국에서 세계경제대국으로 성장하며 세계가 인정하는 자유민주국가를 건설한 성공한 역사의 정체성을 부정하고 국가를 미워하도록 미래세대의 영혼에 분노와 증오와 부정적 思考(사고)를 주입시키고 있는 것이 전교조를 비롯한 친북좌경화세력이 주도하고 있는 현행역사교육 아닌가. 

    다원성과 다양성이 원칙이라는 사람들, 교학사 교과서가 출간되자 집필자들뿐 아니라 출판사에까지 민중사관의 狂氣(광기)가 조폭 같은 공갈과 협박으로 난동을 부릴 때, 왜 입 다물고 있었나? 그게 민주당 식 상식이고, ‘국정화’ 반대론자들의 다양성과 다원성인가? 

    어디 그뿐인가. 전교조와 그 동조세력이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한 학교들에 대한 전화테러를 시작으로 집단 폭력적 시위로 협박해 교과서 채택취소를 강요한 계급 투쟁적 역사관의 광기에 대해선 왜 다양성과 다원성 원칙을 적용하지 않나? 

    “좌편향 사례는 우리 당이 교과서를 검토한 결과 사실이 아님이 확인됐다”는 문재인, 이것이 문재인을 공산주의자로 보는 이유다. 

    역사전쟁의 모든 悖惡(패악)은 전교조를 '양심 있는 비판세력'으로 보고, “전교조와의 관계가 무슨 문제가 되느냐”며 핏대를 세우는 문재인의 새민련 같은 불순한 좌편향 정치집단에서 나온다. 

    조갑제 닷컴의 김필재 기자는 “좌편향 역사교과서는 국가좌경화를 위한 좌파의 장기 전략으로 봐야 한다”며 “좌편향 교과서로 한 세대 이상을 교육하면 젊은이들의 좌경화를 막을 수 없게 된다‘고 했다.

    여기서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문제는, 이미 30년을 두고 좌편향 세뇌교육을 해온 전교조와 그 동조세력이 계속 역사교육현장을 장악하고 지금보다 더 튼튼한 기반을 구축한 뒤, 북한과 손잡고 연방제통일을 위해 남북총선거를 하자고 나올 때, 어떻게 대처하느냐는 것이다. 이래서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국가생존의 문제라고 한다.

    북한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친북좌경세력에게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시위에 총궐기 하라고 지령을 내린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전교조와 그 동조세력, 그리고 은연중에 북한을 편드는 국사학자와 ‘국정화’ 반대를 외치며 집필거부를 선언한 지식인들, 스탈린의 한반도 공산화 전략에 따라 가짜로 만들어진 김일성, 1945년 9월 20일, 스탈린의 지령에 의해 북한에 정부가 세워짐으로 군사분계선이던 38도선이 정치적으로 고착된 역사적 사실. 김일성의 초대내각과 헌법까지 소련의 각본에 의해 만들어진 것, 해방공간 3년 동안 표면적으로는 김일성 등이 직접 북한을 통치한 것처럼 꾸미고 실질적으로는 평양의 소련 군정이 통치했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왜 말을 하지 않는가? 

    대한민국은 친일파가 세웠다고 선동하는 세력들, 대한민국 건국을 위해 사상 처음으로 치른 1948년 5.10선거에서 이승만은 민족반역자와 고위친일관리를 지낸 친일파는 선거자격을 박탈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왜 말하지 않는가? 학자, 교수, 지식인의 양심이 이래도 되는 건가? 썩은 고목나무엔 꽃이 피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행동했으면 한다. 

    조선의 문화를 꽃피운 임금으로 전해져오는 正祖 대왕은 “학문을 바르게 닦으면 모든 병폐가 바르게 선다”고 했다. 학자들과 지식인들이 정치적 이념의 차원이 아닌 학문적 차원에서 역사학을 바르게 닦고, 역사를 바르게 세웠다면 오늘의 역사교육이 왜 이처럼 엉망이 되고 ‘국정화’소리가 왜 나오겠는가?

    이인호 교수는 “지식인은 체제에 얽매이지 않고, 인간이란 가치를 중심에 놓고 보면서 무엇이 잘 됐고, 잘못 됐는지 평가하는 존재”라고 했다. 지식인들이 제 몫을 제대로 했다면 역사가 이념의 시녀가 되는 일은 없었을 터, 그래서 오늘의 ‘역서전쟁’은 양심적 학자와 지식인의 빈곤이 가져온 국가적 재앙이라고 하는 것이다. 

    국정으로 갈 것이 아니라 현행 검인정 심의를 보다 더 강화하는 쪽으로 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지만, 좌파정권 10년을 거치면서 국사학계는 완전히 저들의 독무대가 됐고, 전교조와 그 동조세력이 폭력수단까지 동원해가며 심의를 포함한 교육현장을 장악하고 있는 현실에서 심의를 백번 강화한들 무슨 소용이 있는가. 

    ‘국정화’가 거부감을 준다면, ‘바른 교과서’라고 하자. 다시 말해 친북좌경화로 획일화된 ‘나쁜 교과서’를 교육현장에서 퇴출시키고 ‘좋은 교과서’로 지옥의 땅, 북으로 향해 있는 학생들의 정신을 바르게 세워 국가 백년대계를 설계하자는 것이 ’국정화‘의 기본정신 아닌가.

    노동자가 주인이 되는 세상을 꿈꾸는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은 理念이 역사교육을 지배하는 한 역사교육의 정상화는 기대할 수 없다. 

    이제는 나쁜 교육으로 병든 내 아들, 딸들을 구하기 위해 학부모들이 나서야 한다. 늦은 감이 있지만, ‘국가는 몸, 역사는 혼’이란 말로 역사 바로 세우기의 의지를 다짐한 박근혜 대통령의 국사교과서 ‘국정화’시책에 진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똑바로 보라. 이게 어디 국민소득 3 만 불 시대를 사는 문명국가라 할 수 있나. 지금까지 스탈린과 모택동의 전체주의가 지배하는 국가치고 문명국이 되는 역사적 사례를 보았는가.

    ‘살아남기 위한 승리’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국가생존을 위해 역사전쟁에서 이기는 길이 있을 뿐이다. 대통령과 양심적 정치세력과 절대 다수의 국민감정이 지금처럼 하나의 공감대를 이룬 때는 일찍이 없었다. 

    하늘이 준 기회, 다시는 오지 않는다. ‘역사 바로 세우기’는 국가생존의 문제, 제2의 건국사업이다. 대한민국이 태어나서 오늘이 있기까지의 고난의 역사를 잊지 않았다면 국사교과서 ‘국정화’는 반드시 승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