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국단체총협의회를 비롯한 500여개 애국단체가 18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종북세력청산범국민협의회]가 출범했다.

    협의회는 [종북인명사전 발간], [테러방지법, 범죄단체해산법], [북한인권법 제정촉구], [국가보안법], [국정원법 강화], [언론왜곡편향 운동전개], [대규모 궐기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이날 발표한 취지문 전문이다.
     취    지    문

    지난 3월 5일 일어난 리퍼트 주한미국대사에 대한 테러는, 우리 국민들에게 크나큰 충격을 주었으며 우리가 처한 안보환경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국가안보의 근간인 한미동맹체제에 대한 테러로, 국가안전체제의 실패를 의미합니다. 어쩌다 나라가 이지경이 되었습니까?!

    자유민주주의 선진일류국가에서는 ‘자유’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 때로는 전쟁도 불사하고, 안으로는 엄정한 법집행을 통해 국가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지킵니다. 안전한 국가가 있을 때 진정한 자유와 번영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그동안 ‘종북, 反대한민국세력’과 이들을 비호하는 세력이 한 축을 이루고 있는 정치구도 속에서, 끝없는 소모적인 정쟁에만 몰두함으로서 ‘국가’와 ‘정권’을 구분 못하는 일부 국민은 물론, 공권력마저 ‘대한민국’과 ‘종북, 反국가세력’ 사이에 서는 것을 마치 정치적 중립으로 치부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 결과 공안사범에 대해 엄정한 법을 적용하지 못하고, 반국가행위에 대한 자유방임 분위기가 우리사회에 퍼져, 김기종과 같은 ‘종북, 反美’를 신념으로 하는 세력들이 자라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지난 해, 헌재에서 위헌정당 판결을 받고 해산된 통합진보당도 간판만 내렸을 뿐, 그 구성원들은 아직도 반국가투쟁을 하고 있으며, 북한과 연계된 반국가사범을 색출해야 할 국가기구도 국회가 정치개입이라는 명분으로 무력화시킨 실정입니다.

    이번 사건은 우리사회에서 ‘종북 이념으로 무장한 반국가세력’을 청산하지 않고는 국가의 안전도 자유통일도 이룩할 수 없으며, 언제든지 국가의 핵심가치가 테러당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한 국가의 몰락은 내부의 분열로부터 오는 것이 역사의 교훈입니다.  
     
    이에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애국시민, 종교단체, 애국단체, 시민사회단체들은 모두 힘을 합쳐 ‘종북세력 청산’이라는 대명제(大命題)아래 ‘(가칭)종북세력청산범국민협의회’(약칭 국민협)을 결성, 이번 주한 미대사 테러사건을 종북세력 청산의 전화위복 기회로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는 결코 특정 정파나 정권을 편들거나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직 대한민국 편에 서서 헌법적 가치를 지키고, 한미동맹 하에 국가의 안전보장을 확고히 하며, 하루속히 자유통일을 이룩하여 2천5백만 북한동포를 해방시키는 것이 우리가 지향할 활동방향이 될 것입니다. 
     
    각 개인이나 단체의 성격과 명분, 이해득실을 떠나서 ‘종북세력청산’이라는 대명제에 공감하는 진실한 모든 애국세력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함께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5년 3월 18일
     
                                     종북세력청산범국민협의회 창립준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