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과 아이콘 재해석자 프로젝트, 루이비통 상징 모노그램 재해석한 다양한 작품 출시
  • 루이 비통 아이콘 모노그램(좌측)과 6인의 아이콘 재해석자 
    일러스트 © Louis Vuitton / Jean-Philippe Delhomme

    <루이 비통>모노그램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한 특별한 프로젝트 <아이콘과 아이콘 재해석자(The Icon And The Iconoclasts)>의 제품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건축가 프랭크 게리(Frank Gehry), 패션 디자이너 레이 가와쿠보(Rei Kawakubo),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그리고 산업 디자이너 마크 뉴슨(Marc Newson)과 현대미술작가이자 사진작가인 신디 셔먼(Cindy Sherman) 등 총 6명이 참여했으며, 루이 비통은 이들에게 가방 혹은 여행 가방을 제작하도록 의뢰했다.

  • © Louis Vuitton/Erwan Frotin, artistic direction by M/M Paris 

    패션, 예술, 건축, 제품 디자인의 경계를 허물며 명성을 쌓아온 이들은 작품에 대한 디자인 전권을 위임받고, 루이 비통의 상징인 모노그램에서 영감을 받아 자유롭게 작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루이 비통의 델핀 아르노(Delphine Arnault) 부회장과 루이 비통의 여성 컬렉션 부문 아티스틱 디렉터인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 간의 협의를 통해 시작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노그램 한정판 에디션은 전 세계 루이 비통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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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이 비통 모노그램
     
    루이 비통 메종은 1854년 루이 비통(LOUIS VUITTON)에 의해 설립됐다. 1896년, 루이 비통의 아들인 조르주 비통(GEORGES VUITTON)은 작고한 부친을 기리고자 [모노그램(MONOGRAM)]을 제작했다. 
    조르주 비통의 손을 거쳐 개인에 대한 헌정으로 만들어진 모노그램은 루이 비통 메종을 대표하는 시그니처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고, 모노그램의 주요 특징과 패턴이 지니는 의미는 오랜 세월 동안 발전과 동시에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다. 

    [사진출처 = 루이 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