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朴당선자, 민통당-한겨레뿐 아니라
    새누리-조선일보 넘어서야

    윤창중 논란으로 드러난
    혁신(革新)우파 vs 수구(守舊)우파 대결


    金成昱 

     
      
    1.

  • 뜨거운 감자가 된 ‘윤창중’ 논란은 대선 기간 연합했던 右派(우파)의 균열을 뜻한다.
    윤 대변인의 향후 입지는 박근혜 정부의 미래를 결정할 伏線(복선)이 될 것이다.

    새 정부가 從北(종북)청산-北核(북핵)폐기 이후 진정한 평화와 통일의 길로 가게 될 지 아니면 종북(從北)타협-북핵(北核)용인 이후 북한에 대한 대대적 지원과 6·15와 10·4선언 이행을 통한 연방제 赤化(적화)의 길을 열지.
     
    2.
    대선 기간 한국 내 우파(右派)는 ‘이념’을 이유로 또는 ‘이익’을 위해서 연합했다.
    이념 또는 신앙, 종교 등 정신적 가치를 이유로 활동한 이들은 좌파에 의해 소위 ‘極右(극우)’로 조롱받아온 ‘革新右派(혁신우파)’다.
    이들은 김대중·노무현 정권 내내 아스팔트에서 투쟁하며 자유민주주의-자유시장경제-자유민주통일이라는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를 지키고 이를 북한에 확산키 위해 싸워온 가장 진보적 세력이다.
     
    혁신우파(革新右派)는 문재인 집권이 국가보안법 폐지와 6·15-10·4선언 이행을 통한 연방제 赤化(적화)라는 위기감 때문에 거리에서 소리치고 밤을 세며 기도하며 온·오프라인을 누벼 온 애국자, 빛도 없이 이름도 없이 싸워 온 義兵(의병)들이다.

    이들은 주체사상-공산주의에 함몰된 종북(從北)세력을 지적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정상화의 종착역이 북한동족 해방과 구원을 통한 자유민주통일이라는 진실을 확신한다.
    ‘윤창중’씨는 자신이 원했건 그렇지 않았건 이들 혁신우파(革新右派)가 지향하는 정신적 가치를 대변했다.
      
    3.
    현재 윤창중 대변인 퇴출을 위해 咯血(각혈)하는 유승민, 홍준표, 이준석 등 소위 새누리당 멤버들은 혁신우파와 이해관계를 달리하는 ‘守舊右派(수구우파)’다.
    이들은 지역적 출신, 혈연적 배경, 정서적 반감 등 다양한 이유로 從北(종북) 내지 左派(좌파)와 한 배를 타지 않았을 뿐 자신의 언동을 정하는 가장 큰 기준은 ‘이념’이 아닌 입신·출세·명예·권력 등 ‘이익’이다.
     
    수구우파(守舊右派)는 이데올로기 학습도 돼 있지 않고 설령 했다 해도 행동을 결정할 마지막 기준은 이익이다.
    당연히 이익이 위협받는 순간에만 종북(從北) 내지 좌파(左派)를 비판한다.
    때로는 무모하게 색깔론을 들이대고, 대부분 타협하며 스스로 ‘합리적 보수’를 가장한다.
     
    수구우파(守舊右派)를 상징하는 어휘들은 기회주의, 웰빙주의, 이기주의, 기득권이다.
    이들은 새누리당에 집중적으로 포진했고, <조선일보>로 상징되는 소위 보수일간지를 씽크탱크로 하며, 김대중·노무현 좌파정권 10년 동안 코너에 몰리자 <뉴라이트>라는 주사파 출신 386집단을 수혈했다.
     
    수구우파(守舊右派)는 공산주의와 주체사상을 반대하는 혁신우파를 ‘올드라이트’로 매도한 뒤 종북·좌파의 집중포화를 피하면서 지난 5년 지상에서의 출세가도를 달려갔다.
    이후에도 이들의 본질은 바뀌지 않았다.
      
    대선 기간 수구우파(守舊右派)는 국가의 본질적 문제, 핵심가치를 다루는 문제를 철저히 외면했다.
    6·15와 10·4선언은 물론 문재인이 주장하는 ‘낮은 단계 연방제’, 이정희가 주장하는 ‘코리아연방제’ 등 연방제 적화의 위험성에 대해 문제제기를 한 적이 없다.

    오히려 <TV조선>은 장성민 등 DJ 제자들을 내세워 “연방제 통일이 뭐가 문제냐”고 선전했다.
    언제나 그랬듯 정권이 바뀌는 민감한 시기엔 保險(보험)을 들었다.
    나라가 넘어갈 위기를 보고도 이쪽도 저쪽도 아닌 중간에 서왔다.
     
    이들은 문재인이 주장하는 국가보안법폐지, 서해평화협력지대 등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도 설명치 않았다. <조선>은 2011년 말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에는 박원순의 이념적 편향을 지적하는 대신 박원순 인터뷰를 커다랗게 실었고, 지난 해 4월 총선을 앞두고 79년 공산혁명조직 남민전(남조선민족해방전선) 출신 이학영이 민주당 후보로 출마하자 남민전을 反독재유신반대단체로 미화했다.

    반면 대선 기간 애국세력이 시청 앞 광장에 10만 명 넘게 모여 “NLL 사수”를 외쳐도 단 한 줄의 기사를 싣지 않았다.
     
    <조선>은 윤창중 논란이 터지자 신년 칼럼으로 “더 많은 이준석을 보고 싶다”며 “우리 정치는 너무 오랜 세월 아스팔트 세대의 분열적 언동에 오염돼왔다. 그 바람에 정치에서 상식이 설 자리를 잃어버렸다”며 혁신우파를 분열적-비상식적 세력으로 몰아갔다.
    노무현 시절 혁신우파를 ‘올드라이트’로 매도했던 것과 같은 전형적 기만이다.
      
    수구우파(守舊右派)는 ‘북한인권’을 말하지만 ‘북한해방’은 말하지 않는다.
    북한인권을 자신의 도덕적 우위를 뽐내는 도구로 활용한다.
    무엇보다 한반도 분단이 깨져서 기득권이 위협받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들이 말하는 통일은 레토릭이다.
    북한동족을 해방할 유일한 길이며 한반도 내전을 정리해 청년의 활로를 개척할 혈로인 ‘자유민주통일’에 비판적이다.
    통일비용을 과장하고 중국 때문에 안 된다는 체념론을 확산시키며 북한의 체제와 정권에 대한 지원을 인도적 지원으로 둘러댄다.
    이 땅을 국민들의 불평·불만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종북·좌파를 확산시켜 동북아의 외톨이로 몰아간다.
     
    수구우파(守舊右派)는 북한정권이 망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에, 한반도 미래에 대한 예측 역시 핑크빛으로 도배한다.
    <조선>은 대선 하루 전 “북한급변사태는 없다”는 특집기사를 통해 대통령이 누가 되건 북한정권을 살려내 한반도 분단의 現狀(현상)을 유지해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켜야한다는 黙言(묵언)의 오더를 내렸다.
     
    1월1일 신년사설이 나오자 “주한미군철수와 연방제통일도 빠진 가장 온건한 내용”으로 격찬하며 북한이 같은 사설에서 선동한 “6.15와 10.4선언 철저 리행” “외세 지배 배제한 자주적 통일” “무자비한 격멸소탕과 조국통일대전 승리” “주체혁명위업완성” 등 북한의 전형적 적화선동이 갖는 함의를 빼버렸다.
    속이 뻔히 보이는 기사다.
      
    4.
    이승만의 건국, 박정희의 근대화를 잇는 자유통일의 대업은 종북-좌파는 물론 수구우파를 극복하는데 있다. 이승만, 박정희가 <조선일보> 기사를 따라 갔다면 건국과 근대화는 절대로 불가능했을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도 마찬가지다.
    민주당-<한겨레>신문만큼이나 새누리당-<조선일보>를 넘어서야한다.
    그녀가 수구우파의 대리인이 아닌 북한핵을 폐기하고 미사일 개발을 중단시켜 통일의 대업을 다진 영웅이 되려면 길은 하나다. 집단의 이익이 아닌 대한민국 헌법이 말하는 고귀한 가치를 따르는 것.
     
    朴대통령이 대도(大道)를 걸을 때 침묵해 온 절대다수 국민들이 함께할 것이다.
    앞으로 5년은 북한해방과 자유통일을 위한 마지막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