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속도로 휴게소가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고속도로 테마휴게소가 추석연휴 고향 가는 길 고객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추석을 맞아 지역특성 및 계절정취를 고려하여 자연조망, 역사, 지역문화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35개 휴게소를 선정해 소개했다.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은 청원휴게소(서울방향) 생태 테마파크를 이용해봄직하다. 인공호수와 폭포․산책로가 잘 가꾸어져 있고, 살아있는 희귀곤충과 파충류․양서류 등 500여종의 동식물을 볼수 있는 체험관, 허브를 이용한 웰빙식단 등 차별화된 먹거리와 즐길거리로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경산휴게소(서울방향)의 신상리 고분군 공원은 역사문화탐방과 함께 해질 무렵 출사지로 유명하다.

    중앙고속도로 안동휴게소(부산방향) 전통문화체험관은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에게 추천한다. 또한 단양휴게소(춘천방향) 적성산성·적성비(국보 198호) 체험도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인삼랜드 휴게소(통영방향)는 하얀 구절초 군락으로 유명하다. 잠깐 여유를 가지고 가족과 함께 구절초 꽃밭 사이를 거니는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는 곳이다. 또한 마을 당산나무인 500년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 스토리텔링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병행하는 중부내륙 고속도로 현풍휴게소(현풍방향)도 들러볼 만 하다.

    또한 여행중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변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동해 고속도로 동해휴게소(동해방향)과 옥계휴게소(속초방향)는 동해안 경관이 한눈에 보이는 해맞이 휴게소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익산장수 고속도로 진안휴게소(양방향)의 마이산 전망대, 전주광양 고속도로 황전휴게소(완주방향)의 지리산 전망대, 중부고속도로의 오창휴게소(통영방향) 전망대, 남해선 섬진강휴게소(부산방향)의 섬진강 전망대도 빼놓을 수 없는 절경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