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인.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는 영생할 것” 
     
      범민련남측본부의 오싹한 김정일 찬양...문익환 목사가 만들고 민노총 부위원장 출신이 現의장 
    金成昱    
     
     ““통일의 형제 북녘 동포의 최고지도자 김정일 국방위원장님, 통일조국에 영생하소서!”  
     조국통일범민련남측본부(범민련남측본부)라는 소위 시민단체가 홈페이지(http://www.tongil-i.net/)에 공공연히 내건 성명이다.
     
     이 단체는 노무현 정권 당시 평택범대위(평택미군기지 확장저지 범국민대책위원회), 이라크파병반대범국민행동, 국가보안법폐지국민연대 등에 참가해 반미·친북운동을 맹렬하게 벌여왔다.
     
     노무현 前대통령 탄핵 때는 ‘탄핵무효행동(탄핵무효·부패정치척결을 위한 범국민행동)’ 참가단체로 노무현 탄핵반대를 주도했다. 이명박 정권 출범 이후 광우병국민대책회의에 참가했고, 현재는 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에서도 활동 중이다.
     

  •  범민련남측본부는 91년 문익환 목사가 만든 단체로서 민주노총 부위원장 출신인 이규재가 현재 의장을 맡고 있고, 한총련 의장 출신인 윤기진, ‘미군장갑차 여중생사망사건 충남도민행동 집행위원장·2004년 대통령탄핵무효 충남 도민행동 집행위원장’ 출신 신용관, ‘대구경북 양심수후원회 대표’ 한기명, 나무정사 주지 설곡 등이 부의장을 맡고 있다.
     
     범민련남측본부는 김정일 사망 직후인 12월28일 올린 弔辭(조사)를 통해 “김정일 국방위원장님께서는 피눈물의 사선을 넘나들며, 꿈속에서조차 오매불망 통일조국의 자주와 평화와 공동번영을 위해 민족의 제단에 청춘도 여생도 아낌없이 다 바쳐 왔습니다”라고 칭송했다.
     
     이 단체는 “김정일 국방위원장님의 급작스런 서거는 6.15시대 우리 민족 최대의 손실이며, 민족적 비보”라며 “후대와 역사는 누가 진정한 애국자이고, 누가 민족의 수호자였는가를 기억하고 추억할 것”이라고 적었다.
     
     범민련남측본부는 또 <거인>이라는 제목으로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는 영생할 것이다”라는 김정일 사진을 올려놓았다. 이 단체 기관지인 ‘민족의 진로’ 편집국 명의로 12월27일 올라간 이 사진은 해설 글도 첨부돼 있다.
     
     이 글은 “민족의 진로 편집국은 미미한 존재지만 위대한 새 시대를 개척한 거인과 함께 당대를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그 무엇에도 견줄 수 없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간직해왔다”며 이렇게 적었다.
     
     “이제 민족의 진로는, 사람들을 울림으로써 이미 승리하고 간 위대한 한 사람의, 위대한 흔적을 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회고하려고 합니다. 이 칸이 다 담기 어려울 때, 마음의 혼란이 조금 진정될 때 다른 공간에서 연재해 나가겠습니다”
     
     북한의 300만 아사 등 온갖 인권유린과 대량학살의 주범인 김정일을 가리켜 “위대한 한 사람” “위대한 흔적” “새 시대를 개척한 거인” “진정한 애국자” “민족의 수호자” 등으로 찬양한 범민련남측본부가 원문 자료라며 올린 글은 더 놀랍다.
     
     소위 원문 자료라며 소개한 북한의 성명 중 일부는 이렇다.
     
     “불세출의 대성인이신 위대한 김정일 동지는 인류의 심장 속에 영생하신다.(···)희세의 정치원로이시며 인류자주위업의 기치이신 만민의 어버이 위대한 김정일 동지를 세계가 가장 애석하게 추모하였다.(···)천만군민은 세계가 끝없이 흠모하는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천세만세 높이 우러러 모시며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의 두리에 굳게 뭉쳐 슬픔을 천백배의 힘과 용기로 바꾸고 일떠나 김일성조선의 새로운 100년대를 사회주의강성부흥의 력사로 만방에 빛내여 나갈 것이다. / 범민련공동사무국 홈페이지 ‘오! 통일, 우리민족끼리 북측본부’, 주체101(2012)년 1월6일 )”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김일성민족의 100년사에는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령도를 계승하여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을 백전백승의 한길로 이끌어 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력사가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천추만대에 빛내여 나가자!(···)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을 세계가 우러러보게 하라!(···)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주체100(2011)년 12월 31일)”
     
     “민족의 대국상에 칼질을 한 리명박 역적패당은 준엄한 심판을 받고 파멸에 처하게 될 것이다.(···)괴뢰역적패당은 우리의 중대보도가 나가자마자 괴뢰군에 《비상경계령》을 내리고 청와대와 행정부, 처들을 비상근무태세에 돌입시키는 한편 《북지도부와 주민분리대응》을 운운하면서 무엄하게도 우리의 철통같은 일심단결을 흔들어보려고 온갖 음흉한 술책에 매달렸다.(···)리명박역도는 겉과 속통까지 동족에 대한 극단적인 적의와 대결광기가 꽉 들어찬 극악한 반통일, 반민족, 친미파쑈광이다./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성명. 주체100(2011)년 12월 31일)”
     
     * 蛇足 : 북한이 만일 한미연합사 해체 이후 핵무기를 배경으로 전면전을 벌이면 어떻게 될까? 범민련 같은 남한의 종북세력은 어떻게 나올까? 생각만해도 아찔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