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계산, 인턴정보, 면접연습 등 취업정보 총망라
  • 구직난이 갈수록 심각해져 가는 가운데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 개발됐다.

    26일 커리어 컨설팅 업체 듀오아카데미(대표 김혜정)는 하반기 구직자에게 도움될 ‘취업 5종 세트 앱’을 소개했다.

  • ▲ ⓒ인터넷 이미지 캡쳐
    ▲ ⓒ인터넷 이미지 캡쳐

    ‘취업 5종 세트’란 최근 취업난이 장기화하고 취업 경쟁률이 높아짐에 따라 구직자가 반드시 갖춰야 하는 기본 요건을 일컫는 말로, 학점, 어학점수, 지원 분야와 연관된 자격증 및 인턴과 자원봉사 경험 등을 지칭한다.

    이 중 ‘학점계산기’는 매번 학점을 직접 계산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앱이다. 학년별ㆍ학기 별로 과목명과 학점, 과목당 시수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전체 평점 및 학기 별 평점을 계산해준다. 서류 전형시 소수점 몇 점에 의해 당락이 결정될 수 있는 만큼, 특히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전략적인 학점 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2011 시험일정’ 앱은 2011년 한 해 동안 예정된 어학시험을 포함한 각종 시험에 대한 일정 정보를 제공한다.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등 비교적 많은 응시자가 응모하는 시험부터 금융 투자 상담사 등의 시험까지 시험일ㆍ접수일ㆍ성적발표일 등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스로 면접을 연습해볼 수 있는 앱도 있다. ‘셀프 면접연습’ 앱은 인성ㆍ실무ㆍ역량ㆍ시사로 나누어진 면접의 단골 질문과 답변 팁을 열람할 수 있게 돼 있고, 답변하는 모습을 스스로 영상으로 찍고 재생할 수 있는 기능 등 혼자서도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컨텐츠를 담고 있다.

    이밖에도 인턴 모집 정보나 지역별 예정된 봉사활동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앱도 나와 있다.

    듀오아카데미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취업에 도움을 받는 학생이 늘고 있다”면서 “스마트폰 등 트렌드에 맞는 도구의 활용능력 또한 역량의 하나로 취급되기도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