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열로 '이소라의 두번째 프로포즈' 녹화 불참
  • 케이블채널 KBS JOY의 '이소라의 두번째 프로포즈'를 진행하고 있는 가수 이소라가 고열을 이유로 25일 녹화장에 나타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 제작 관계자는 "이날 오전 '몸 상태가 좋지 않아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고 이소라가 밝혀왔었다"며 "본인은 녹화를 강행하겠다는 뜻을 비쳤지만 열이 40도 가까이 오른 상황에 녹화를 진행하는 것은 무리라는 판단이 들어 제작진이 이소라의 출연을 만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공교롭게도 이날은 "출연진 일부가 고성을 지르며 언쟁을 벌였다"는 이른바 '나가수 스포일러'가 터진 날이다.

    관련 소문에 따르면 23일 녹화 이후 가수들끼리 가진 자리에서 선후배 가수 두 명이 견해차를 좁히지 못하고 심한 언쟁을 벌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일부 네티즌은 "하필 이 날 몸살에 걸려 녹화에 불참했다는 해명이 뭔가 석연치 않다"며 "이소라가 실제로 해당 루머와 연관됐기 때문일 수도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반면 또 다른 네티즌은 "허위 스포일러가 퍼진 것과 이소라가 몸살을 앓고 있는 것은 별개의 문제"라며 "아무런 증거도 없이 불확실한 루머와 특정 가수들을 연결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반론을 폈다.

    한편 나가수 제작진은 26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실명이 언급된 두 가수가 다음 미션 곡 선정을 위한 미팅 중 언성을 높이며 크게 싸웠고, 이로 인해 '나는 가수다' 녹화가 무산될 위기가 왔었다는 내용이 인터넷상에 퍼지고 있는데, 사실을 확인해 드리면 언급된 2명의 선후배 가수는 고성을 내지도 언쟁을 벌이지도 않았다"고 해명했다.

    <나는 가수다> 제작진이 드리는 글

    시청자 여러분이 ‘나는 가수다’에 대해 보내주시는 뜨거운 관심과 애정 어린 충고 늘 감사합니다. 하지만 최근 며칠 동안, 질책이나 조언과는 아무 상관없는 황당한 루머들이 마치 사실인 양 퍼져나가며 <나는 가수다>프로그램에 해악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나가수 스태프를 사칭한 ‘5월 23일 나가수 녹화에 대한 특급 스포’라는 엉터리 글이 인터넷을 통해 급속히 퍼져나가며 언급된 가수들의 마음에 커다란 상처를 주고 있습니다.

    이 글을 요약하자면, 실명이 언급된 두 가수가 다음 미션 곡 선정을 위한 미팅 중 언성을 높이며 크게 싸웠고, 이로 인해 <나는 가수다> 녹화가 무산될 위기가 왔었다는 내용입니다.  먼저, 사실을 확인해드리면 언급된 2명의 선후배 가수는 고성을 내지도 언쟁을 벌이지도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곡 선정을 위한 미팅은 있지도 않았습니다. 제작진은 이렇게 사실을 확인해주는 과정조차 그들에게 심적 고통을 줄까 우려되지만, 제작진으로서 사실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이같이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나는 가수다> 스태프를 사칭해 쓰여진 이 글은, 이 밖에도 있지도 않은 다른 사안들 -편곡 또는 친분관계-을 언급하며 해당 가수들을 인신공격하고 있습니다. 이런 악성 루머로 인해 해당 가수들은 너무 큰 정신적 상처를 받고 있습니다.  <나는 가수다> 제작진은 다른 스포와 달리 이번 글은 실명이 언급되며 가수들의 명예를 훼손한 점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음을 인지하고 불가피하게 글을 올리고 퍼나르는 네티즌들에 대해 수사를 의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더 이상 스태프를 사칭한 악성 스포일러와 루머는 없길 바랍니다. <나는 가수다>에 출연한 가수들이 최고의 무대를 준비하는데 몰입할 수 있도록, 근거 없는 악성 스포일러와 루머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5월 26일 <나는 가수다> 제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