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신민아가 청정미녀를 상징하는 '풍차녀'로 선정됐다.
     
    해외패키지전문 여행박사가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일본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를 방문한 국내 여행객 517명을 대상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네덜란드가 생각나는 '풍차녀'는 누구?'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민아(329명, 63.6%)가 1위, 소녀시대 윤아(167명, 32.3%)가 2위를 차지했다.

  • 이와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여행박사 관계자는 "신민아와 윤아는 이번 '풍차녀' 설문 조사를 통해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가진 여자 연예인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셈"이라며 "이번 설문에 참여한 다수의 여행객들은 '신민아는 서구적인 체형과 동양적인 호감형 인상을 주는 매력적인 풍차녀'라는 부연 설명을 남겼다"고 밝혔다.
     
    한편 '풍차녀'로 선정된 신민아는 새 SBS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이하 '여친구')'에서 청순 발랄한 캐릭터와 함께 직접 열창한 OST가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온라인 상에는 극 중 신민아의 목소리가 담긴 '샤랄라', '다 줄 수 있어' 등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샤랄라'는 "신민아의 청초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다 줄 수 있어'는 인간세상에서 만난 대웅이를 생각하는 미호의 애틋한 마음을 잘 대변하는 감성적인 노래다.